홀로라이브 EN Council의 츠쿠모 사나가, 7월 31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홀로라이브를 졸업한다.
지난 7월 12일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홀로라이브를 졸업하겠다고 밝힌 츠쿠모 사나(이하 사나)는, 그 후 18일간의 시간 동안 홀로라이브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추억을 만들었다.
우선 아냐 멜핏사와 함께 레트로 게임을 했고, 왓슨 아멜리아는 먹지도 못하는 빵 리뷰 방송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다. 파볼리아 레이네와 함께 슈퍼 패미콤 방송을 진행하거나, 코보 카나에루와 POWER WASH 시뮬레이터 게임을 하면서 어리광도 들어주었다. 모리 칼리오페와는 골프를 치거나, 츠노마키 와타메와 눈물의 마인크래프트를 하기도 했으며, 니노마에 이나니스와는 커버곡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아카이 하아토, 타카나시 키아라, 하코스 벨즈의 호주와 연관있는 멤버들과 함께, 누가 더 호주인에 어울리는지를 겨루는 마리오 파티를 하기도 했고, 오마루 폴카와는 마시멜로 질문에 답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세레스 파우나와 마인크래프트를 하거나, 카엘라 코발스키아와는 세계의 놀이 대전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나나시 무메이와 함께 홀로라이브 멤버들의 사진들을 리뷰하거나, 베스티아 제타와 함께 그림을 그리기도 했고, 요조라 멜과는 닌텐도 스포츠로 시합을 하기도 했다.
동기인 Council 멤버들과 IRyS까지 포함해 다 함께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최종 보스인 엔더 드래곤을 잡기도 했다. 자신이 만들던 탑을 완성하기 위해 무나 호시노바, 오로 크로니와 함께 마인크래프트 건축을 하기도 했고, 모모스즈 네네와는 스페이스 방송을 하려고 했으나 안타깝게도 인터넷 문제 때문에 하지 못했으며, 아마네 카나타와는 스페이스 방송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특히 7월 21일에는 자신이 직접 그린 디포르메 일러스트로 Council과 IRyS의 smol 버전 캐릭터를 탄생시키는 방송을 진행하며, 동기들에게 마지막 선물을 남겨주기도 했다.
▲ 사나의 일러스트로 탄생한 홀로라이브 EN Council Hope의 smol 버전 캐릭터
이렇게 18일 동안, 사나는 홀로라이브의 모두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이제 다시 우주로 돌아간다. 이제 그녀를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는 7월 31일 오전 8시의 졸업 방송 외에는 없으므로, 부디 많은 분들이 이번 방송을 보고, 사나의 앞날을 축복해 주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