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1기생 요조라 멜과, 홀로라이브 2기생 오오조라 스바루가 3년만에 진행하는 1:1 오프콜라보 방송이 오늘 21시부터 시작된다.
요조라 멜(이하 멜)과 오오조라 스바루(이하 스바루)는 2018년 11월 4일에 처음으로 오프콜라보 방송을 진행했던 적이 있고, 2019년 11월 23일「링피트 어드벤처」방송을 한 것이 마지막 오프콜라보 방송이 된다. 하지만 둘 다 현재 아카이브가 공개되어 있지 않다.
멜은 10월 27일 오전 7시에 진행했던「아사멜」방송을 통해 오늘 진행하는 스바루와의 오프콜라보를 알렸으며, 이때 과거 진행했던 첫 번째 오프콜라보에 대해 언급하였다.
그 당시에는「커플 방송」이라는 타이틀로 '피크닉 데이트'라는 상황을 만들어서 진행한 방송이었는데, 스바루가 남성, 멜이 여성의 역할을 맡아 데이트를 하는 상황극을 펼쳤던 방송이었으나, 멜은 그 방송에 대해 '흑역사'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오늘 오프콜라보에서는 바로 이 '흑역사'가 된 방송을 함께 보면서 이야기하는 방송이 되는지라, 무척 기대가 된다.
지금은 아카이브로 확인할 수가 없는 그 당시의 방송은 과연 어땠을지. 특히, 2년 전의 방송 기록을 모두 비공개 해버린 스바루의 흑역사는 과연 어떤 느낌일지. 이번 방송을 통해서 과거의 스바루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오프콜라보 방송은 10월 27일 (목요일) 21시부터 멜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