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지산지 / ANYCOLOR 주식회사
일본의 대형 버추얼 스트리머 MCN인 니지산지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니지산지 페스티벌 2023」을 12월 23일과 24일에 걸쳐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한다고 알렸다.
작년 10월 1일부터 2일에 걸쳐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었던「니지산지 페스티벌 2022」에서는 스테이지 무대, 라이버 참가형 기획, 다양한 상품들과 음식들을 판매하는 등의 행사를 진행하여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2월 23일과 24일의 양일에 걸쳐, 이번에는 일본 도쿄의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정보는 니지산지 공식 YouTube 채널에서 2월 3일 진행된「니지산지 5주년 감사제」방송에서 밝혀졌으며, 더불어 2021년 진행되었던 라이브 이벤트「initial step in NIJISANJI」의 첫 무료 방송과 함께 코멘터리 방송 실시 또한 발표되었다.
▲ "Initial step in NIJISANJI" was held in 2021.
ⓒ 니지산지 / ANYCOLOR 주식회사
지난 2021년 10월 31일에 개최되었던「initial step in NIJISANJI」는, 니지산지를 계속 지탱해 왔던 8인에 의한 오프라인 유관객 라이브 이벤트로, 츠키노 미토, 히구치 카에데, 시즈카 린, 에루, 유우키 치히로, 스즈야 아키, 모이라, 시부야 하지메에 의해 진행되었다. 당시 니코니코 동화 등을 통해 유료 관람이 가능했지만, 무료로 전체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된다.
「initial step in NIJISANJI」의 첫 무료 방송은 니지산지 공식 채널에서 2월 8일 (수요일) 21시부터 시작되고, 히구치 카에데 채널에서는 같은 시각 코멘터리 방송을 실시하게 된다.
▲ 니지산지를 지지해 온 8명
ⓒ 니지산지 / ANYCOLOR 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