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아 스토리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스트리머 그룹 '세아 스토리'의 공식 커뮤니티가, 2월 8일 '스토브'내에 정식 개설되었다.
'세아 스토리' 팀에서는 2023년 2월 8일 (수요일) 오전 10시, 스토브 홈페이지 내 '세아 스토리 커뮤니티'가 개설되었다고 공지를 올렸다. 세아 스토리의 신규 커뮤니티를 신설하게 된 이유는, 현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의 협업 확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협업 과정에서 발생되는 다수의 이벤트 등에서 더욱 연계성을 발휘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스토브 내에 개설된 '세아 스토리 커뮤니티'는, 공지사항, 이벤트 등의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활용되며, 기존에 운영되어 오던 네이버 팬 카페는 팬 커뮤니티로서 함께 하게 될 예정이다.
'세아 스토리'는 지난 2018년 7월, 스마일게이트에서 선보인 국내 1세대 버추얼 스트리머 프로젝트로, 현재는 Mk.2로 불리우는 세아와 Mk.3로 불리우는 김세아가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커뮤니티가 개설된 스토브도 역시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게임 플랫폼 자회사로, 게임 런처, 인디게임 전용 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커뮤니티를 가지고 다양한 게임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공식 커뮤니티 개설을 기념하면서, 2월 14일 22시까지 게시물을 남긴 이용자들 중 7명을 추첨하여, 티셔츠나 아크릴 스탠드 등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당첨자 공지는 2월 15일 (수요일) 방송과 스토브 커뮤니티 내에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