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leles / Kizuna AI 주식회사
Kizuna AI 주식회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인「Alleles」를 시동한다는 것을 발표하고, 관련 유튜브 채널과 트위터를 오픈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프로젝트「Alleles」는, TV 애니메이션「키즈나의 아릴」과 연동하는 프로젝트로, 해당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15명에 의한 XR (확장현실 : eXtended Reality) 아티스트 프로젝트가 된다.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는 2월 12일 (일요일) 20시부터 실시되며,「Alleles」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버추얼 유튜버의 '선조'로 불리우고 있는 키즈나 아이는, 2016년 12월 1일 혜성처럼 등장하여 '버추얼 유튜버'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5년간 활약하다가 2022년 2월 26일 라이브 공연을 마지막으로 무기한 활동 중지를 선언했다. 그와 동시에 애니메이션 제작이 선언되었고, 해당 애니메이션은 이번에 발표된 신 프로젝트와 연동되는「키즈나의 아릴」이 된다.
TV 애니메이션「키즈나의 아릴」은, 키즈나 아이가 5년간 활약하다 돌연 사라진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버추얼 세계에서 활약하는 인재 배출에 특화된 학원 ADEN 아카데미에 키즈나 아이와 같은 버추얼 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학생들이 모이게 되고, 그 중 키즈나 아이를 동경하는 소녀 미라크를 포함한 15명의 소녀들에 대한 이야기라고 한다.
과연 TV 애니메이션과 연동하여 펼쳐지는 새로운 XR 아티스트 프로젝트「Alleles」가 어떤 내용으로 전개가 될지, 2월 12일 (일요일) 2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