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아 스토리 / 스마일게이트
2018년부터 시작된 스마일게이트의 1세대 버추얼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인「세아 스토리」에서, 미스테리 버튜버 쑈「복면세아」시즌2를 개최한다고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하였고, 현재 신청자를 받고 있다.
작년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개최되어 수많은 화제를 낳았던「복면세아」는, 스마일게이트의 직원 대상 복지로「세아 스토리」의 탤런트 2명과 편집 담당이 해외 여행을 떠난 후, 세아의 트래킹 장비를 이용해 개인세 버튜버를 소개하는 프로젝트로 시작되었다.「복면세아」는 다양한 재능과 매력, 멋진 개인기를 지닌 스트리머,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일일 세아로 방송에 출연하여, 아직 알려지지 않은 본인의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예능 콘텐츠다. 방송 말미에는 시청자 투표를 통해 출연자의 진짜 캐릭터를 공개하게 되며, 투표 결과에 따라서는 정체가 공개되지 않을 수도 있다.
당시 소개되었던 개인세 버튜버는, '최고당도복숭아', '도라선장', '니즈', '사사'의 4명으로, 모두들 넘치는 재능과 끼를 선보이면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방송 중에 게임 커뮤니티인「루리웹」유저라는 것을 발표한 '사사'는, 이후 데뷔한 루리웹 버튜버의 유니버스에 함께 하게 되면서 '사사 고모'로 불리우는 등, 인기를 더하게 되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 복면세아 시즌1에 소개되었던 개인세 버튜버들
ⓒ 세아 스토리 / 스마일게이트
이번에 진행되는「복면세아」시즌2 신청 방법은, 개인 방송을 3개월 이상 지속중인 스트리머 또는 버추얼 스트리머 대상으로, 이번에는 개인세 뿐만 아니라 MCN에 소속되어 있더라도 참가할 수 있다. 평균 시청자나 구독자 수가 낮아도 상관은 없고, 끼와 재능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세아 스토리」공식 STOVE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