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오카미 미오 / 커버 주식회사
잠시 휴식에 들어갔던 호시마치 스이세이와 라플라스 다크니스가, 2월 24일 (금요일) 오오카미 미오의 채널에서 개최되었던「홀로라이브 유치원」방송을 통해, 동시에 복귀를 알렸다.
작년 12월 5일부터 장기 휴가에 들어갔던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2월 20일의 트윗을 통해 조만간 복귀하게 된다고 알리면서 새로운 커버곡「얼뜨기의 연회」를 발표했었다. 아직은 '최강무적'의 상태는 아니라서 곧바로 방송으로 복귀하기는 어렵다고 밝힌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자신의 채널에서의 방송이 아닌, 오오카미 미오의 특집 기획 방송을 통해 약 3개월만에 복귀하게 되었다.
또한, 두 번째 음반 발매와 라이브 개최,「THE FIRST TAKE」출연과 다양한 인터뷰 대응 등, 바쁜 일정을 보내다가 2월 8일부터 휴식에 들어갔던 호시마치 스이세이도 오늘의「홀로라이브 유치원」방송을 통해 복귀하였다. 사실 2월 22일 방송되었던 사쿠라 미코의「마인크래프트」방송에서 먼저 복귀하긴 했지만, 해당 방송에서는 목소리 없이「마인크래프트」플레이만을 함께 했기 때문에, 목소리와 함께 방송에 복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된다.
다행히도 둘 다 매우 건강한 상태로 방송에 임했으며,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초반부터 자신이 왜 이 방송에 이끌려오게 되었는지 모르겠다는 등 툴툴대기도 했으나, 이내 라플라스 다크니스만의 예능감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호시마치 스이세이 역시 초반에는 잠긴 목소리로 아이의 모습을 연기했지만, 이내 질렸는지 마지막 부분에서는 평소의 목소리를 내며 연기를 포기했고, 방송이 끝난 이후에는 '다음엔 학부모로 출연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다만, 둘 다 아직 자신의 채널에서 방송으로 복귀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식 복귀라고는 할 수 없다.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현재 외부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방송 복귀는 조금 더 있어야 한다고 말했으며,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조금씩 방송 활동에 복귀하겠다고 말했던 만큼, 오늘의 방송으로 조금씩 복귀할 수 있기를 팬들은 바라고 있다.
ⓒ 라플라스 다크니스 / 커버 주식회사
한편, 해당 방송이 종료된 이후, 라플라스 다크니스는 2월 28일 (화요일) 19시의 YouTube 방송 대기방을 공개하며, 자신의 채널에서 방송으로 복귀하게 되는 것을 알리기도 했다. 해당 방송의 타이틀은「오랜만입니다, 조금씩 힘내겠습니다」로서, 드디어 라플라스 다크니스의 채널에서 그녀를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