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여러분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어요!”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 이큐의 소감!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Editor VROZ
  2023.03.09 14:00
  한국어 | English

ⓒ Virtual Hertz Ent. / (주)브이넥서스

 

지난 2월 25일에는 국내 최초로 버추얼 스트리머 MCN 간 컬래버 오프라인 콘서트인「2023 프라이머리 버추얼 스테이지」가 개최되었다. 이에, 본지 기자와 함께 글로벌 이코노믹의 이원용 기자가 Virtual Hertz Entertainment의 버추얼 스트리머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본 인터뷰는 Virtual Hertz와 협의하여 (주)엠젯패밀리 사옥에서 진행하였으며, 버추얼 스트리머와의 인터뷰는 원격으로 진행되었다. Virtual Hertz 버추얼 스트리머와의 인터뷰 마지막 순서로, 이날 콘서트에서도 마지막 무대를 담당했던 Virtual Hertz 소속 '이큐'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또한, 이큐가 방송에서 사용하는 말투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문어체가 아닌 구어체로 서술하였으므로 참조를 바란다.

 

이하 인터뷰 전문.

 

V = VROZ 기자 BJ

G = 글로벌 이코노믹 기자 이원용

A = Virtual Hertz Entertainment 소속 이큐


▲ 이번 인터뷰는 관계자 동석 하에 원격으로 이루어졌다.

ⓒ Virtual Hertz Ent. / (주)브이넥서스

 

V. 오늘 공연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A. 아~ 감사합니다~

 

 

V. 국내에서는 최초로 열리는 오프라인 유관객 라이브 콘서트에 참여하시게 되셨는데, 이런 역사적인 이벤트의 주역이 되신… 아니, 정말로 '주역'이시잖아요. 오늘의 마지막 무대를 맡아 주셨는데, 이런 역사적인 무대의 마지막을 장식하신 기분은 어떠실까요?

 

A. 사실 저는 국내 처음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는 자리에 제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었어요. 그래서 감회가 너무 많이 새롭다… 같은 느낌이네요. 데뷔한 지 1년이라는 시간 만에 이런 홀에서 공연할 수 있었다는 게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V. 그러게 말입니다. 저희도 놀라서 달려온 거예요. 저쪽(글로벌 이코노믹)은 경제지임에도 불구하고…

 

A. 와~! 네! 정말 감사드립니다.

 

Foy9ACeaQAA6KDL (1200×675)

▲ 공연을 진행하기 얼마 전, 이큐는 1주년 기념 방송을 진행했다.

ⓒ 이큐 / Virtual Hertz Ent.

 

V. 이큐님 본인에게도 그렇고, 국내 버튜버 역사를 보더라도 오프라인 공연까지는 아직 엄두를 내지 못하고 계셨던 거잖아요. 오늘 공연 잘 마무리하신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립니다.

 

A. 정말 감사합니다!

 

 

V. 우선 가벼운 질문부터 먼저 하자면, 작년부터 댄스 레슨을 받는 중이라고 하셨는데, 오늘 공연에서 댄스 레슨의 성과는 좀 있었을까요?

 

A. 아무래도 댄스 레슨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텝에 관련된 것을 많이 배웠는데요… 아쉽게도 오늘은 스텝을 밟을 여건이 안 돼서, 그 부분이 좀 아쉬웠던 거 같아요. 다음에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V. 꼭 기대하겠습니다.

 

A. 네! 감사합니다!

 

▲ 예전부터 연습하던 댄스는 이번에도 아쉽게 보여줄 수 없었다.

ⓒ 이큐 / Vitrual Hertz Ent.

 

G. 최근에 호그와트 레거시를 플레이하셨잖아요. 평소에도 게임을 많이 즐기시는 거 같은데, 보통 게임은 콘솔이나 PC 중 어떤 거로 하시나요?

 

A. 저는 아무래도 온라인 게임들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저는 PC를 조금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G. 온라인 게임이라고 하신다면, 특별히 즐겼던 게임이 있을까요?

 

A. 오버워치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V, G. 아하~!

 

A. 네, 오버워치를 거의 뭐 사랑하다시피 했었어가지고…

 

 

ⓒ「오버워치」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G. 방송에서는 혹시 오버워치를 하셨던 적이 있나요?

 

A. 아… 한 번? 정도 플레이했었는데… 그게 너무 재미있어서 10시간 정도를 해가지고… 그래서 그다음부터는 조금 자제를 하고 있어요.

 

 

G. FPS 게임의 경우에는 다른 버추얼 스트리머분들께서도 많이 하시는데, 혹시 합방이나 이런 걸 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A. 관심은 언제나 있는데, 제가 친구가 딱히 없어가지고…

 

 

V, G. 아… (탄식)

 

A. 언제나 요청을 해주시면, 저는 너무너무 반갑게 할 자신이 있습니다!

 

 

G. 특별히 이 사람과 한번 합방을 해보고 싶다는 분이 있을까요?

 

A. 아… 특별히 이 사람과… 글쎄요, 저는 누군가를 지목하기보다는, 모두와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에요. 왜냐면 아무래도 제가 혼자서 있었던 시간이 많았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많은 분들을 만나는 게 저는 오히려 너무너무 좋아서,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G. Virtual Hertz의 다른 분들에게 FPS 영업을 해보실 생각은 없으실까요?

 

A. FPS를 안 좋아해요!

 

 

V, G. 아 (탄식)

 

A. 안 해…… 아니, 못해가지고………

 

 

V, G. 아!… (탄식)

 

A. 배워서 해야 하는데… 그러면 시간이 걸리니까 그냥 혼자 즐기는 편이에요.

 

 

V. 직접 가르쳐 주시면 되지 않을까요?

 

A. 가르쳐 주기에는, 너무 못해요. (단호)

 

 

V, G. 푸하하하!! (대폭소)

 

A. 이히히힛

 

 

G.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한 번 찾아봐야겠네요.

 

A. 네, 그래서 마인크래프트라던가, 최근에는 THE FOREST라는 게임을 해봤는데, 그런 쪽으로 좀 같이하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FoHmhqSaAAEzqNm (1200×687)

▲ 지난 2월 4일, Virtual Hertz의 전원과 함께했던「THE FOREST」

ⓒ Vitrual Hertz Ent.

 

V. 다시 공연에 대한 질문으로 돌아가면요, 오늘 3D 모습을 처음으로 팬 분들 앞에서 선보이신 거잖아요. 게다가 Virtual Hertz의 모든 분들, VLYFT의 모든 분들도 그렇지만, 모두 3D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공연을 하셨어요. 이제 3D 모습이 나왔으니, 이러한 라이브 공연을 자주 보여주실 수 있는 걸까요?

 

A. 그럼요! 이제 나왔으니까 방송에서도 접목해 볼 수 있을 것 같고, 앞으로의 라이브들도 뭔가 많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발언을 해봅니다.

 

 

V. 기대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마지막 질문인데요, Virtual Hertz의 첫 번째 버추얼 스트리머로 데뷔하셨기도 했고, 오늘 라이브 무대에서는 마지막 무대까지 하셨는데요, 물론 아까 무대 위에서 하셨던 말씀으로는 추첨으로 결정했다고 하셨지만, 저희가 볼 때는 그래도 상징적인 의미에서 마지막 순서가 되신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 분명히 또 무대에 서시게 될 테니, 다음에는 어떤 무대를 선보이고 싶으신지 물어보고 싶고, 방송을 통해서는 또 어떤 활동을 보여주고 싶으실지 포부가 궁금하고요, 사실 아까 무대를 보다가 저희들끼리 했던 얘기가, 이제는 단독 콘서트도 충분히 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얘기를 했었는데, 혹시 단독 콘서트 의향은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A. 단독 콘서트 같은 경우에는 사실 저희들의 꿈 같은 거라서요, 저희가 조금 더 성장하고, 저희들을 도와주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면, 단독 콘서트도 해보자고 제가 대표님에게 졸라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V. 네네! 기대하겠습니다.

 

A. 그리고 이번에 공연이 끝난 후에, 저희가… 앞으로 이런 기회가 또다시 생긴다면, 그때는 아무래도 새로운 노래들, 오늘은 제가 오리지널 곡만 불렀는데요, 다음에는 다른 곡들에도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유명한 곡들… 대중분들께서 좋아하시는 그런 곡들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 곡들도 불러보고 싶어요. 그리고 아까 말씀하신 것처럼, 생일 단독 라이브 같은 것에도 도전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G. 그거 아주 중요하죠.

 

A. 네! 그리고 방송을 통해서는… 이번 공연이 아무래도 VLYFT분들과 함께 협업을 해서 진행한 공연이었잖아요. 그래서 앞으로는 다른 버추얼 스트리머분들과도 합방을 많이 해보고 싶어요.

 

 

V. 아, 역시 외로운 게 싫으시군요.

 

A. 네. 저는 역시 그렇습니다. 그리고 전에는 했었지만 지금은 하지 않고 있는 콘텐츠가 하나 있는데, 「아이돌 프로젝트」라는 콘텐츠가 하나 있었어요. 아이돌이 되기 위해서 노래 연습을 하는 콘텐츠였는데, 그때 당시만 해도 뭐 아무것도 없었으니까 계속 봐주시는 분들에게 이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설명을 반복해야 하다 보니, 이것은 모두가 알게 되었을 때 다시 하자!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3D가 공개됐으니까, 앞으로 춤추는 모습도 보여드리고, 노래 연습도 보여드리고, 이렇게 열심히 연습하는 아이돌 이큐의 일상을 보여드리는 활동을 계속해서 하고 싶습니다.

 

 

V. 아, 정말 기대하겠습니다.

 

A. 감사합니다!

 

FThJZcoVIAEMW3B (1200×675)

▲ 예전에는 했었지만, 최근에는 하지 않게 된「아이돌 프로젝트」

ⓒ 이큐 / Vitrual Hertz Ent.

 

G. 죄송하지만, 질문 한 가지만 더 해도 될까요?

 

A. 네! 물론이죠!

 

 

G. 마지막 순서가 부담되셨다면, 혹시 원하시는 순서는 무엇이었을까요?

 

A. 하지만 저는 마지막 좋았어요! 부담은 되었지만… 아까 '가장 상징적인 자리'라고 말씀하셨잖아요. 그래서 뭔가 이 공연을 마무리할 수 있는 순서를 제가 할 수 있어서 기뻤던 것 같아요.

 

 

G. 그러면 다음번 공연에서도 마무리를 하고 싶으신가요?

 

A. … 시… 시켜주신다면야!!

 

 

V. G. 아하하핫! (대폭소)

 

A. 하라면 해야죠! 히힛

 

 

V. 저도 죄송한데 질문 한 가지 더 생각났는데 괜찮을까요.

 

A. 네! 그냥 하셔도 돼요! 괜찮아요!

 

 

V. 라이브 끝난 직후라서 좀 쉬셔야 하는데 정말 죄송합니다. 사실은 오늘 팬 분들의 떼창이 어마어마했어요. 이게 정말 독특한 한국인들의 라이브 문화잖아요, 떼창이. 그런데 다른 분들은 유명한 커버곡이라서 떼창이 어떻게 보면 당연할 수 있었는데, 이큐님은 오리지널 곡임에도 모두들 떼창이 어마어마했거든요. 팬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 한마디 부탁드려도 될까요?

 

▲ 실제로 맨 뒤에 있던 기자들은 무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환호가 대단했다.

ⓒ  Vitrual Hertz Ent. / (주)브이넥서스

 

A. 아~ 저희 큐붕이(이큐의 팬들을 지칭하는 말) 여러분들 정말… 여러분들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하고… 아, 좀 울컥하네요 ㅠㅠ … 처음부터 지금까지 좋아해 주셨던 분들, 그리고 새롭게 좋아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앞으로도 같이 함께해주실 분들 모두… 지금은 시작일 뿐이니까, 앞으로의 모습들을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원 박수👏

 

A. 정말 부족하지만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이큐가 있는거예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V. 오늘 인터뷰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A. 네! 감사합니다!


= 취재 : VROZ 기자 BJ, VROZ 기자 구구리, 글로벌 이코노믹 기자 이원용 

= 편집 : VROZ 편집부

VROZ는 VTuber 전문 미디어 입니다. 국내외 다양한 VTuber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VTuber 본인, 또는 관련 업체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히메히나 & 언네임드(Unnämed)” 라이브뷰잉 상영! 3 day ago
샤메이 첫 콘서트, 관람객 모두에게 배포하는 웰컴 굿즈 공개! 4 day ago
‘리플라이 (RE:FLY)’ 소속 ‘한세긴’, 오리지널 음원 ‘그때의 나’ 공개! 5 day ago
개인 버추얼 크리에이터 ‘지야XD’, 7월 7일 단독 콘서트 개최! 8 day ago
개인 버튜버 은가비, 메이드 카페 펀딩 시작! 8 day ago
7Month Event
1.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히메히나 & 언네임드(Unnämed)” 라이브뷰잉 상영! 3 day ago
2. 샤메이 첫 콘서트, 관람객 모두에게 배포하는 웰컴 굿즈 공개! 4 day ago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