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DECO*27 음악 프로젝트 라이브 콘서트「holo*27 stage」개최!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googoori
  2023.03.19 20:00
  한국어 | 日本語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이벤트 리포트 = googoori]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대형 이벤트인 hololive SUPER EXPO 2023의 라이브 공연 중 하나인「holo*27 stage」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holo*27 stage」는 유명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DECO*27가 홀로라이브 소속 탤런트들을 프로듀스하며 만들어가는 음악 프로젝트인「holo*27」의 첫 단독 공연이다. DECO*27가 홀로라이브 소속 탤런트들을 위해 제작한 오리지널 신곡을 선보이고 인기 보컬로이드 곡을 커버한 구성의 라이브로, 홀로라이브 팬은 물론 DECO*27의 팬도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되었다.



3월 19일 (일요일) 13시부터 시작된 이번 공연은, 공연의 전반부를 일부 무료로 홀로라이브 공식 YouTube 채널에 공개하는 방송을 진행하였고, 해당 방송에는 약 6만 5천 명 이상의 동시 시청자가 모이기도 하였다. 이후 본공연은 일본의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홀 현장과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할 수 있었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우선, 사쿠라 미코와 우사다 페코라, 일명 페코미코의 오리지널곡「모쉬레이스」로「holo*27 stage」가 시작되었다. 이어서 커버곡이 연속으로 선보여졌다. 요조라 멜, 유즈키 초코의 유닛 멜티 키스가「뱀파이어」를, 히메모리 루나가「신데렐라」를, 오오카미 미오와 하쿠이 코요리, 일명 오오코요신이「애니멀」을 선보였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이후, 오리지널곡 신곡의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나키리 아야메가「비비비」를, 가우르 구라, 하코스 벨즈가「Sweet Appetite」를, 카자마 이로하가「유메아라시(꿈 폭풍)」를 선보였다.

 

MC를 담당한 카자마 이로하는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YouTube 무료 공개는 여기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알리며, 나머지 공연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해달라고 전하기도 하였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계속해서 유키하나 라미, 타카네 루이의 오리지널곡「Baby Don't Stop」이 이어졌으며, 이후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멤버들이 커버곡을 선보였다. 쿠레이지 올리의「좀비」, 무나 호시노바의「소녀해부」퍼포먼스가 이어졌다.

 

무나 호시노바는 퍼포먼스 이후 MC를 담당하며,「holo*27 stage」무대에 서서 영광이고,「holo*27」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이후「holo*27」이전에도 DECO*27와 협업하여 오리지널곡을 발매하였던 사카마타 클로에가 새로운 오리지널곡「P.E.T」을 선보였다. 이어서 오리지널곡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무라사키 시온, 라플라스 다크니스가「립싱크」를, 네코마타 오카유가「엔드 롤」을 보여주었다.

 

퍼포먼스 이후 MC를 담당한 네코마타 오카유 또한 2022년 9월 DECO*27가 작사, 작곡한 오리지널곡 「아칸베」를 발매하였으며, 또다시 DECO*27와 협업하고 이별 노래인「엔드 롤」을 무대에서 부르게 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계속해서 시라누이 후레아가 커버곡「망상감상대상연맹」을, 아마네 카나타가 오리지널곡「힐」을 선보였다. 이후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와 홀로라이브 EN 멤버들의 커버곡이 이어졌다. 아이라니 이오피프틴이「모자이크 롤(Reloaded)」을, 타카나시 키아라와 나나시 무메이가「고스트 룰」을, 모리 칼리오페가「히바나(Reloaded)」를 선보였다.

 

모리 칼리오페는 퍼포먼스 이후 MC를 담당하며, 가장 좋아하는 DECO*27의 곡이「히바나(Reloaded)」라며, 멋진 무대에서 모두의 앞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 기쁘고 운명처럼 생각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하였다.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공연의 막바지가 다가오며,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등장하여 오리지널곡「플라네타리움」을 선보였다. 안무가 없고, 반주에 악기가 많이 사용되지 않은 아카펠라풍의 곡임에도,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holo*27 stage」의 마지막 무대는 토키노 소라가 담당하였으며, 커버곡「사랑의 말 IV」을 선보였다. 토키노 소라는 팬분들 덕분에 홀로라이브가 5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잘 부탁한다고 하였다.

 

「holo*27 stage」를 인터넷으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은 SPWN, Streaming+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스트리밍 티켓 구매 시 2023년 4월 19일 (수요일) 23시까지 아카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 「holo*27 stage」스트리밍 티켓 구입 바로가기 

 

ⓒ 홀로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 취재 : VROZ 기자 googoori

= 편집 : VROZ 편집부 

안녕하세요, googoori(구구리)입니다.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스텔라이브 소속 아이리 칸나, 신 의상 공개! 6 day ago
브이레코드, 2025년 신입생 모집 개시! 6 day ago
롯데시네마, 버츄얼 유튜버 “히메히나 & 언네임드(Unnämed)” 라이브뷰잉 상영! 13 day ago
샤메이 첫 콘서트, 관람객 모두에게 배포하는 웰컴 굿즈 공개! 14 day ago
‘리플라이 (RE:FLY)’ 소속 ‘한세긴’, 오리지널 음원 ‘그때의 나’ 공개! 15 day ago
7Month Event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