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왁굳의 게임방송 YouTube 채널
왁타버스의 고정 멤버 '해루석'이 'RUSUK'이라는 명의로 데뷔하며, 3월 27일 18시 국내 음원 플랫폼에 데뷔곡 '잠깐 나올래'가 발매된다.
ⓒ 왁타버스 YouTube 채널
3월 24일, 인터넷 방송인 '우왁굳'이 프로듀스하는 메타버스 콘텐츠인 '왁타버스'의 공식 YouTube 채널에, 왁타버스 소속의 새로운 아티스트가 등장한다는 티저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티저 영상에는 새로운 멤버로 추정되는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 왁타버스 YouTube 채널
새로운 아티스트의 정체에 대한 추측이 이어지던 중, 네이버의 음악 서비스 NAVER VIBE에 'RUSUK'이라는 이름의 아티스트 정보가 발견되며, 왁타버스의 고정 출연 멤버인 '해루석'이 새로운 아티스트로서 음원을 발매하는 것으로 추정되기 시작했다. 3월 25일 '우왁굳'이 왁타버스의 새로운 아티스트는 '해루석'이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해루석'이 'RUSUK'이라는 명의로 음원을 발매한다는 사실을 정식 공지했다. 이후 3월 26일 20시에는 VR챗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해루석'의 가수 데뷔와 음원 발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왁타버스'는 인터넷 방송인 '우왁굳'이 프로듀스하는 메타버스 콘텐츠로, 각자의 캐릭터성을 뽐내는 '고정 멤버'와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왁타버스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평소 노래 실력으로 유명한 고정 멤버 '해루석'이 '이세계아이돌'에 이어 가수 데뷔를 하게되며, 왁타버스의 새로운 도전에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RUSUK'의 데뷔곡인 '잠깐 나올래'는 국내 음원 플랫폼에 3월 27일 18시 공개되며,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는 3월 28일 공개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는 왁타버스 YouTube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