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대형 버추얼 유튜버 그룹「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는「커버 주식회사」가 3월 27일 도쿄증권거래소 Growth 시장에 신규 상장되었다.
커버 주식회사는 작년 11월에 주식 1:100 액면분할을 하면서 기업공개를 추진하였고, 올해 2월 17일 신규 상장 승인을 받게 된 이후, 열흘만에 신규 상장이 되었다.
상장 이후 처음에는 750엔에 거래되었으나, 오후에 2000엔까지 올라갔다가 1400엔에 마무리 되었고, 이튿날인 3월 28일 현재는 1470엔에서 거래가 마무리 되는 등,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커버 주식회사가 상장하면서 진행한 세레모니 사진을 홀로라이브 운영 스탭인 친구A가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사진에는 커버 주식회사의 대표이사인 타니고 모토아키가 정장 차림으로 종 옆에 서 있고, 그 옆에는 친구A의 모습이 찍혀 있다. 친구A는 "이런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모두가 계속 응원해 줄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스탭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트윗을 올렸다.
한편, 커버 주식회사는 자사의 기업 사이트를 리뉴얼하고, IR(Investor Relations) 사이트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상장 회사로서의 박차를 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