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가 2005년부터 시작한「THE iDOLM@STER」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시리즈인「PROJECT iM@S vα-liv」티저 영상이 공개 되었고, 발표회의 개최도 결정되었다.
지금까지 아케이드 게임, 콘솔 게임, 모바일 게임, TV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 믹스를 전개해 왔던「아이돌 마스터」시리즈가, 20주년을 맞이하는 2025년과 그 앞의 미래를 향해 발표한「PROJECT iM@S 3.0 VISION」에서「MR -MORE RE@LITY- 프로젝트」추진을 위한 신규 아이돌 프로젝트로「PROJECT iM@S vα-liv」를 내세우고, 2023년 4월 14일 (금요일) 20시부터 YouTube를 통해 발표회를 진행하게 된다.
「PROJECT iM@S vα-liv」는 라이버 활동을 실시하는 아이돌 후보생을, 시청자들이 프로듀서가 되어, YouTube 방송을 통해 프로듀스를 하면서 아이돌 데뷔로 이끄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아이돌 프로듀스 체험'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캐릭터 디자인은 버추얼 유튜버의 시초로 불리우는 키즈나 아이의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던 모리쿠라 엔이 담당하였다.
이번에 진행되는 발표회는 2023년 봄의 프로젝트 시동과 함께, 거기에 수반하는 상세 발표를 진행하는 방송이 될 예정으로, 아이돌 후보생 3명이 출연하게 된다.
ⓒ 주식회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