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사다 페코라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홀로라이브」소속 우사다 페코라와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주최하고, 총 18명의 멤버들이 참가하는 제1회「뿌요뿌요 테트리스2」토너먼트 대회가 4월 16일 20시에 개최된다.
이미 지난 4월 3일 처음으로 대회 발표가 있은 후, 4월 10일 추첨회를 마치는 등, 최초 발표 이후 약 2주간 맹훈련을 거친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드디어 자신들의 실력을 겨루는 때가 왔다. 특히, 테트리스와 뿌요뿌요에 모두 강한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홀로라이브 멤버들의 방송에 출연하여 다양한 코칭을 해주기도 하였다.
또한,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은 뿌요뿌요에 무척 강한 면모를 보이며 호시마치 스이세이와도 팽팽한 승부를 하는 등, 시작부터 우승 후보로 인정 받았으며, 그로인해 호시마치 스이세이처럼 다른 멤버들을 코칭해주거나, 자신과 같은 블럭에 있는 AZKi에게 자신을 이기는 방법을 전수해 주는 등, 모두의 실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그러한 결과, 최약체로 불리우는 사쿠라 미코나 요조라 멜 등, 이번 참가 종목에 매우 약한 면모를 보였던 멤버들이, 이러한 수많은 연습의 결과에 의해 과연 본 대회에서 어느 정도의 실력을 보여줄지가 관건이다.
ⓒ 우사다 페코라 / 커버 주식회사
지난 4월 10일에 진행되었던 추첨회 결과, 호쇼 마린은 A조 시드를 배정받고, 아키 로젠탈과 AZKi의 승자와 겨루게 되었으며, 여기서 이긴 멤버가 아마네 카나타와 나츠이로 마츠리의 승자와 맞붙는다. B조에서는 시라카미 후부키와 카자마 이로하, 이누가미 코로네와 오마루 폴카가 맞붙고, 이 두 조의 승자 결과에 따라 A조 승자와 맞붙게 된다.
반대편인 C조에서는 오오조라 스바루가 시드를 배정받고, 사쿠라 미코와 모모스즈 네네의 승자와 겨루게 되었으며, 여기서 이긴 멤버가 요조라 멜과 하쿠이 코요리의 승자와 맞붙는다. D조에서는 토키노 소라와 타카네 루이, 네코마타 오카유와 로보코 씨가 맞붙고, 이 두 조의 승자 결과에 따라 C조 승자와 맞붙게 되며, 최종적으로 A조와 B조 대결에서의 승자, C조와 D조 대결에서의 승자가 최종 결승전을 진행한다.
현재로서는 뿌요뿌요에 무척 강한 모습을 보였던 호쇼 마린이 매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점쳐지고 있으나, 호쇼 마린의 대처법을 호쇼 마린 스스로 공개해 버린 결과, 오히려 좋은 승부를 펼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조의 아마네 카나타, B조의 이누가미 코로네, C조의 오오조라 스바루, D조의 네코마타 오카유도 무척 강한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각각의 블럭에서 선전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호쇼 마린이 직접 코칭한 AZKi는 굉장한 노력파이기 때문에 의외의 다크호스로 부상할 가능성 또한 존재한다.
과연 이번 대회에서 어떤 드라마가 쓰여지고 누가 우승하게 될지, 그리고 홀로라이브의 정기 대회인「마리오 카트 대회」처럼 정기적인 대회가 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 대회 전날까지도 밤 늦게까지「뿌요뿌요 테트리스2」연습을 했던 우사다 페코라와 호쇼 마린
ⓒ 우사다 페코라 / 커버 주식회사
한편, 우사다 페코라와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본 대회 직전, 시범 경기로 대결을 펼치게 되었다. 우사다 페코라는 테트리스로,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자신의 특기 분야가 아닌 뿌요뿌요로 대결을 펼치게 되지만, 특기가 아니더라도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우사다 페코라가 과연 이길 수 있을지 미지수이다. 하지만 우사다 페코라 역시 호시마치 스이세이에게 이기기 위해 호쇼 마린 등과 함께 밤 늦게까지 특훈을 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과연 어느 정도까지 호시마치 스이세이를 몰아세울 수 있을지가 기대된다.
홀로라이브 제1회「뿌요뿌요 테트리스2」대회는 4월 16일 (일요일) 우사다 페코라의 채널에서 진행되며, 우사다 페코라가 사회,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해설을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