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계정 ZunDanoOmoti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소속 4기생인 ‘츠노마키 와타메’의 비공식 팬 메이드 게임 ‘Follow Me! (호로미!)’ 체험판이 공개되었다.
트위터 계정 @ZunDanoOmoti 에서는, 지난 5월 2일 츠노마키 와타메의 비공식 팬 메이드 게임 ‘Follow Me!’의 체험판을 공개했다는 트윗을 올렸고, 츠노마키 와타메는 이를 인용하면서 기뻐하기도 하였다.
타이틀인 ‘Follow Me!’는, 일본어로 ‘ホロミー!’로, 홀로라이브의 홀로와 영어의 Me가 합쳐진 중의적 표현으로 지어졌다. 이 게임은 츠노마키 와타메가 자신의 팬들인 ‘와타메이트’를 돕는 스네이크 게임 풍으로 만들어 졌으며, ‘와타메이트’를 도울수록 난이도가 올라가는 게임이 된다.
이 게임은 현재 개발중에 있으며, 현재는 체험판으로 공개되어 있지만, 아직 완성에 대한 일자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홀로라이브 2차 창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작되었으며, 언어는 일본어만 지원한다.
한편, 지난 5월 6일에는 홀로라이브 동인 격투 게임 ‘아이돌 쇼다운’이 출시되어 벌써 5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다수의 홀로라이브 멤버들이 플레이를 해보기도 했으며, 홀로라이브 3기생인 우사다 페코라와 호쇼 마린 커플인 페코마리를 비주얼 노벨화 하는 팬 메이드 게임 ‘페코마리 메모리얼’도 현재 제작중에 있고, 2D 타워 디펜스 게임인 ‘홀로 퍼레이드’도 개발중에 있는 등, 다양한 홀로라이브 팬 메이드 게임이 지금도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다.
ⓒ 일당기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