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Q JAPAN / 커버 주식회사
한국에서도 발행이 되고 있는 글로벌 패션・문화 잡지 ‘GQ’의 일본판인 ‘GQ JAPAN’에서,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모리 칼리오페와 호시마치 스이세이를 인터뷰 한 내용을 2023년 5월호 지면에 싣고, 인터넷으로도 공개하였다.
‘GQ JAPAN’에서 최근 변화하고 있는 일본 팝의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특집 기사 ‘THE CHANGING FACE OF J-POP’에서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신생 J-POP 그룹인 Gliiico, Peterparker69, YAJICO GIRL 등을 인터뷰 하였으며,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의 모리 칼리오페는 5월 3일,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5월 15일에 각각 인터뷰 내용을 인터넷 상에 공개하였다.
해당 기사에서 모리 칼리오페는 3500만 조회수를 넘어선 ‘실례합니다만, RIP♡’가 전 세계 음악 씬에 충격을 가져다 주었다면서, 그녀의 독창적인 랩의 뿌리가 일본에 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또한 호시마치 스이세이는, VTuber 최초의 ‘FIRST TAKE’ 출연과 함께, 그녀의 솔로 라이브가 트위터 트렌드 1위를 차지하는 등, VTuber계의 선구자로서 활약하고 있다며 소개하기도 하였다.
▲ 이번 인터뷰가 실린 ‘GQ’ 2023년 5월호
ⓒ GQ JAPAN
미국에서 1957년 런칭 후 전 세계 19개국에서 발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남성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인 ‘GQ’는, 1993년 일본에서 ‘GQ JAPAN’ 명의로 창간, 일본의 20세 후반에서 30세 전반의 젊은 비지니스맨을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온라인 판과 더불어 인쇄판 잡지로도 발행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