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구레 우이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개인세 버추얼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시구레 우이’가, 2023년의 생일을 맞이하며 기념 방송을 진행했으며, 생일 굿즈의 발매와 함께 오리지널 곡의 뮤직비디오화, 그리고 이벤트의 블루레이화를 알렸다.
시구레 우이는 5월 30일 생일을 맞이하여 22시부터 도츠마치 방송을 진행하면서, 홀로라이브의 호쇼 마린, 사쿠라 미코, 카자마 이로하, 니지산지의 안쥬 카트리나, 리제 헬레스타, 요루미 레나, 개인세 사에키 야히로 등이 도츠마치로 연락을 하였고, 니지산지의 스오 산고는 보이스 메시지를 보냈다.
2023년 생일 기념 상품으로는, 양면으로 인쇄된 아크릴 블록과 오로라 엄브렐라 마커(키홀더로도 가능)을 판매하며, 현재는 엄브렐라 마커가 품절 표시가 되어 있지만, 곧 재고를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작년에 실시한 리얼 이벤트 ‘우이 온 스테이지 ~비갠 뒤의 문화제~’가 블루레이화 하는 것을 밝혔으며, 판매 정보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또한 2022년 5월 25일 발매된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된 오리지널 곡의 뮤직비디오화도 현재 진행중에 있다.
한편, 생일을 맞이하면서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이요와가 만들고 하츠네 미쿠가 부른 ‘1000년 살고 있어’를 커버하여 발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