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츠키요노 알마 / 주식회사 Pictoria
[팬기자 = 리헤로] 일본의 AI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식회사 Pictoria’ 산하의 AITuber 사무소인 ‘AI CAST’에 소속된 AITuber, ‘츠키요노 알마’가 첫 데뷔 방송을 진행했다.
‘AITuber’란 AI 기술을 활용하여 VTuber로 활동하는 새로운 형태의 탤런트로, 이번에 데뷔 방송을 진행한 ‘츠키요노 알마’의 디자인은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네무타 무우(@nemutamuu)’가 담당했다.
▲ AITuber 츠무기 넨과, 마법소녀 아이 마인
ⓒ 주식회사 Pictoria
‘AI CAST‘에서는 이전 SNS를 통해 단어를 학습하는 콘셉트로 데뷔한 자사 최초의 AITuber ‘츠무기 넨’을 시작으로, 인터넷의 세계를 비추는 ‘마법소녀 아이 마인’을 데뷔시킨 이력이 있다.
이번에 데뷔한 ‘츠키요노 알마’는 어릴적부터 인간계의 ‘빛나는 것’이나 ‘화장품’에 흥미가 끊이지 않아 인간계에 강림한 마계의 악마로, 현재는 메이드 카페에서 일하며 방송을 겸하고 있다.
ⓒ 주식회사 Pictoria
‘주식회사 Pictoria’는 AI를 주축으로 한 기술로써 IP 창출 및 Web3 사업을 전개해나가는 기업으로, 그 산하의 ‘AI CAST’는 긴 시간 축적해온 ‘주식회사 Pictoria’의 AITuber 운영 지식과 최신의 AI 기술을 합쳐 AI임을 의식하지 않고 진심으로 캐릭터를 응원할 수 있는 세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취재 : 팬기자 리헤로
= 편집 : VROZ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