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YCOLOR 주식회사
일본의 대형 버추얼 라이버 그룹 ‘니지산지’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 ’ANYCOLOR 주식회사’가, 2022년 6월에 도쿄증권거래소 Growth 시장에 상장한 이후, 지난 3월 15일에 Prime 시장으로 변경 신청을 하였고, 결국 그것이 받아들여지면서 6월 8일부로 Prime 시장으로 이행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ANYCOLOR 주식회사’ 홈페이지 내의 IR 페이지에서는, 6월 1일 관련 내용을 공시하며, 지난 3월 15일에 신청했던 Prime 시장으로 변경하기 위한 신청이 받아들여져, 2023년 6월 8일부터 Prime 시장 부문에 적용된다고 발표하였다.
그동안 ‘ANYCOLOR 주식회사’가 상장하고 있었던 Growth 시장은 높은 성장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높은 기업을 위한 시장이었으나, Prime 시장은 글로벌 투자자와 건설적인 대화를 중심으로 한 기업용 시장으로, Growth 시장에 비해 엄격한 기준이 부과된다. 여기에 상장된 업체는 도요타 자동차나 소프트뱅크 등, 다수의 대기업들이 포진되어 있는 것으로, ‘ANYCOLOR 주식회사’ 역시도 이러한 대기업의 반열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고도 할 수 있다.
‘ANYCOLOR 주식회사’는 해당 IR 자료를 통해, 지금까지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주주 여러분과 이해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회사로, ‘A New Magic’이라는 미션을 추구하는 VTuber 그룹 ‘니지산지’의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더 많은 도전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VTuber 매니지먼트 회사로는 전 세계 최초로 대기업의 반열에 들어서게 된 ‘ANYCOLOR 주식회사’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