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멜론 / 왁타버스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프로듀스하는 ‘왁타버스’의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의 첫 번째 웹툰 시리즈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OST ‘LOCKDOWN’이 6월 22일 (목요일) 발매된 이후, 음원 발매 사이트인 멜론에서 운영하는 명예의 전당인 ‘멜론의 전당’에 등극하였다.
‘멜론의 전당’이란, 멜론에서 발매된 앨범이 24시간 누적 스트리밍 수 100만 이상을 달성한 앨범으로 선정이 되며, 선정된 앨범의 가수들에게는 선정 앨범으로 장식된 기념 트로피가 전달이 된다. ‘이세계아이돌’의 신곡 ‘LOCKDOWN’은, 21시간 40분만에 100만 스트리밍 이상을 달성, 24시간만에 1,156,500회를 기록하면서 멜론의 전당에 등극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것은 뉴진스, BTS 등에 이어 28번째가 된다.
ⓒ 멜론
또한, 멜론 차트에서도 6월 22일 기준으로 아티스트 4위에 새롭게 진입하는 등, 버추얼 아이돌의 최초 기록을 계속해서 써내려가고 있다.
지난 6월 22일 (목요일) 발매한 ‘LOCKDOWN’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되고 있는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의 OST로, 현재 1화부터 5화까지 공개가 되어 있고, 매주 목요일에 1편씩 공개되어 총 11화로 종료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