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GG
한국의 버추얼 기획사 ‘VGG’ 소속의 1기생인 ‘유채이’가, 8월 2일부로 졸업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VGG 공식 트위터에서는 7월 3일 오전 9시, VGG 대표인 ‘테오’의 명의로 성명서가 올라오면서 이러한 사실을 모두에게 알렸다.
ⓒ VGG
해당 성명서에 의하면, 2022년 2월 11일 데뷔한 유채이는,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방송을 진행해 왔고, 그녀의 유쾌한 에너지는 모든 팬들에게 바꿀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였으나, 유채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VGG와는 다른 길로 나아가게 되었으며, 유채이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고, VGG는 유채이의 결정을 응원한다고 하였다.
졸업 이후 유채이의 SNS를 비롯한 YouTube, Twitch 채널의 계정은 유지할 예정이라고 하였으며, VGG는 유채이의 졸업까지 팬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지원을 할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 메리코 / 일루전 라이브
유채이는, 지난 6월 26일부터 개인적인 여건상의 이유로 방송을 진행하기 힘들다 판단하여 2주간 휴식 기간을 가지게 되었고, 해당 기간인 6월 30일에 예정되어 있었던 업체간 컬래버레이션 방송인 ‘버추얼 회사 경영 시뮬레이션’ 방송에는 참여하기도 하였다.
개인 트위터를 통해서는 “오래 있겠다고 해놓고 이렇게 졸업 공지를 띄우게 돼서 많이 죄송하다”고 하면서, 10시경 짧게 방송으로 이야기 하겠다고 말했다.
ⓒ 유채이 / VGG
한편, VGG는 지난 3월 25일에 2기생인 ‘호시노 리우’가 계약 종료로 졸업하게 되었고, 4월 19일에도 역시 2기생인 ‘로아스 레드 베릴’이 계약 종료로 졸업하는 등, 현재 2기생은 ‘얀티스’만 남아 있는 상태였는데, 유일한 1기생이었던 ‘유채이’ 마저 졸업하게 되는 상황을 맞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