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llage
한국의 버추얼 프로덕션 ‘V-llage(브이리지)’ 소속 탤런트 ‘아자라시 하푸’가 졸업을 선언했다. 이에, V-llage에서는 자사의 IP 프로젝트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 작업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V-llage에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3년 7월 17일 (월요일) 0시에 성명문을 발표하면서 이와 같은 내용을 알렸다. 해당 성명문에 따르면, 7월 22일부로 ‘아자라시 하푸’와의 전속 계약이 해지되었다고 했으며, 서로간 더 나은 방향을 위해 상호 합의간 계약 해지라고 하였다.
‘아자라시 하푸’의 졸업 방송은 7월 22일에 진행되고, 7월 29일까지 커뮤니티와 YouTube, 트위터 등으로 소통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스케줄을 확인해 달라고 하였다.
ⓒ V-llage
계속해서 이어진 성명문에 의해, ‘아자라시 하푸’가 포함된 V-llage IP 프로젝트인 포커, 미연시, 앨범 등에 대해 대대적인 수정 작업이 진행되며, 자체 콘텐츠 출시일지 조금씩 미뤄지게 되었다고 알렸다. 또한, 이미 펀딩이 이루어진 미연시 ‘브이리지에 어서오세요! - 아자라시 하푸 촌장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이미 지급된 실물 및 디지털 리워드를 제외하고, 정식 출시 때 지급될 예정이었던 정식 게임 코드에 대한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원하는 분들에게는 이메일로 연락을 달라고 하였다.
ⓒ V-llage
‘아자라시 하푸’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단어 하나, 문장 하나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간략하게 전달드린다”면서, “22일 오후 8시 졸업방송을 마지막으로 졸업”이라고 밝히며, “마지막까지 열심히 활동할 예정이기에 끝까지 지켜봐주세요.”라고 하였다.
이와 같은 갑작스러운 졸업 소식에 수많은 팬들이 커뮤니티와 SNS등을 통해 놀라움을 드러냈다. V-llage에서는 자사 IP와 세계관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었고, 최근에는 국내 최초 3D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하였으며, 8월에는 페스티벌도 예정되어 있었던 상황이라, 팬들의 충격은 더욱 컸다.
2022년 5월 28일, V-llage 1차 입주민으로 데뷔한 아자라시 하푸는, YouTube 구독자 3만명, 트위치 구독자 1.1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V-llage 대표 탤런트 중 한 명으로, 약 1년 2개월간 활동한 후 2023년 7월 22일에 졸업을 맞이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