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ychord / VLUM
버추얼 크리에이터 전용 플랫폼 VLUM에서 ‘루이쨘 3주년’ 테마카페 진행
[자료제공 = VLUM] 버추얼 크리에이터 전용 플랫폼 ‘VLUM’에서 주최한, ‘싸이코드’ 소속의 인기 버튜버 루이쨘의 오프라인 테마카페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학동역에 위치한 카페 ‘마뮤’에서 7월 8일 (토요일) 10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된 해당 행사에서는, 200여명이 넘는 팬들이 방문하여 루이쨘의 데뷔 3주년을 축하해주었다.
▲ 팬들이 작성해 준 포스트잇은 각 타임별로 모아서 루이쨘에게 전달되었다
ⓒ Psychord / VLUM
루이쨘은 YouTube 구독자 18만명의 인기 남성 버추얼 크리에이터 그룹 ‘Psychord(싸이코드)’의 리더이며, 국내 유명 MCN인 ‘패러블’에 소속되어 있기도 하다.
최근에도 Twitch와 YouTube를 통해 주 5회 이상 방송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귀염뽀짝한 매력으로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Psychord / VLUM
행사 2주 전, VLUM의 티켓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 이번 테마카페의 예매는, 1분만에 전 좌석이 매진되면서, 마치 아이돌 콘서트의 티켓 예매를 방불케 하는 예매 전쟁이 벌어졌다.
많은 수의 방문객으로 인한 혼잡이 걱정되었으나, VLUM의 QR 티켓 시스템과 원활한 운영을 통해, 모든 팬들이 쾌적하게 루이쨘의 테마카페를 이용할 수 있었다.
ⓒ Psychord / VLUM
일반적으로, 버튜버는 오프라인 행사에 등장하지 못한다는 말을 무색하게 하듯이, ‘루이쨘’은 행사가 진행되는 8시간 내내 실시간 방송 및 팬미팅을 진행하면서, 팬들과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테마카페에 방문한 모든 팬들은 VLUM이 준비한 팬미팅 부스에서 1:1로 루이쨘과 대화할 수 있었으며, 해당 모습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재미를 더하였다.
루이쨘과의 대화에 감격한 몇몇 팬들은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며, 루이쨘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다.
ⓒ Psychord / VLUM
ⓒ Psychord / VLUM
VLUM 측에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 따르자면, 각 항목별 5점 만점 기준으로, 티켓팅 및 입장에 대하여 4.7점, 전체적인 디스플레이에 대하여 4.8점, 이벤트 준비에 대하여 4.8점, 그리고 VLUM 직원들의 응대 수준에 대하여 4.9점을 기록하면서,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 Psychord / VLUM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함께,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 예정에 있는 싸이코드 1주년 및 쇼케이스 행사에서도, VLUM이 함께 하게 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알리면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 자료제공 : VLUM
= 편집 : VROZ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