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리 칼리오페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커버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EN’ Myth 소속 ‘모리 칼리오페’가,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TK’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오리지널 곡을 발표한다.
모리 칼리오페는 2023년 7월 24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7월 25일 (화요일) 오후 1시까지 24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방송에서는 홀로라이브 운영 담당 친구A, 모모스즈 네네, 하쿠이 코요리와 영어 강의 시간을 갖는다던가, 니노마에 이나니스, 카엘라 코발스키아, 베스티아 제타와 마리오 파티를 하기도 하며, 도중에는 언아카이브 노래방송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했다.
ⓒ 모리 칼리오페 / 커버 주식회사
해당 24시간 방송을 진행하면서, 중대발표로 일본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TK’와 컬래버레이션하여 오리지널 곡 ‘six feet under’의 뮤직비디오를 7월 25일 (화요일) 13시에 공개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곡은 ‘TK’가 프로듀스하고, 작곡과 편곡, 기타와 프로그래밍을, 그리고 모리 칼리오페와 공동으로 작사를 하기도 했다.
‘TK’는 일본의 3인조 혼성 밴드 ‘린토시테시구레’에서 기타와 보컬을 담당하고 있으며, 솔로 활동도 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SMAP, 안도 유코, Aimer 등에게 악곡을 제공하기도 했으며, 애니메이션 ‘도쿄 구울’의 오프닝 테마곡 ‘unravel’, 애니메이션 ‘체인소맨’의 엔딩 테마 ‘first death’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 모리 칼리오페 / 커버 주식회사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six feet under’는, 8월 18일에 발매되는 모리 칼리오페의 4번째 EP ‘JIGOKU 6’에 수록된 곡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