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로가네 노엘 / 커버 주식회사
[팬기자 = TMG]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3기생 ‘시로가네 노엘’이, Live2D Ver 3.0 업데이트 공개와 함께, 활동 4주년 기념 3D 라이브 ‘Summer Vacances’의 개최를 발표했다,
시로가네 노엘은, 8월 4일 20시부터 진행된 공지 사항이 있는 노래 방송에서, ‘Hot limit’, ‘God knows’, ‘천제관측’, ‘강풍 올백’, ‘쿠레나이’를 부르며, 데뷔 당시의 모델링인 Live2D 1.0과, 개선판인 2.0을 차례로 시연하고 나서, 자신의 hololive Live2D 3.0 모델을 공개했다.
해당 방송에서 시로가네 노엘은, 3.0 모델링의 댄스, 얼굴 그림자, 얀데레 표정, 가치코이 거리, 하트 눈, 눈동자 떨림, 혀 내밀기, 볼 부풀리기, 눈물, 게임 패드, 키보드와 마우스 연동 등의 기능을 시연했다. 이번 시로가네 노엘의 Live2D ver. 3.0 업데이트는, 1기생 5명과 호쇼 마린, 타카네 루이 이후로 8번째가 된다.
이어서, 중대 발표 내용으로, 시로가네 노엘의 데뷔 4주년을 기념하는 3D 라이브, ‘Summer Vacances’가, 8월 8일 (화요일) 21시부터 진행된다. 게스트 또한 다수 출연하며, 4주년 라이브에서도 새로운 무언가의 공개가 예정되어 있다.
홀로라이브에서 8월 8일은, 미나토 아쿠아의 데뷔일이자 토코야미 토와의 생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시로가네 노엘이 4주년 라이브를 8월 8일 당일에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3년만이 된다. 그 전날인 8월 7일에는, 4주년 전야 카운트다운 방송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 취재 : 팬기자 TMG
= 편집 : VROZ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