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메고메CLUB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소속 3기생 ‘호쇼 마린’이, 일본의 80년대 유명 밴드 ‘고메고메CLUB’의 대표곡인 ‘낭만비행’만을 수록한 ‘낭만비행 트리뷰트 앨범’에, VTuber로는 유일하게 참가, 해당 음원이 8월 9일 (수요일) 발매되었다.
1982년 결성하여 1997년까지 활동하였고, 다시 2006년 재결성된 일본의 유명 밴드인 ‘고메고메CLUB’은, 1987년에 ‘낭만비행’을 처음 발표하였고, 1990년 일본 항공사 ‘JAL’의 CM송에 사용되어 대표곡이 되었다. 그리고 그 곡을, 36년이 지난 2023년, 현재의 유명 아티스트들이 모여서 만든 헌정 앨범에 VTuber로서는 유일하게 홀로라이브의 호쇼 마린이 참가하게 된 것.
호쇼 마린은 이번 곡을 발표하면서, “바로 그 ‘고메고메CLUB’의 기념해야 할 헌정 앨범에 불러 주셔서 매우 영광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의 곡이므로, 마음을 담아 노래했습니다. 마린 다움이 좋은 의미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헌정 앨범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은, 유튜버 겸 싱어송라이터 ‘스카이피스’, 엔터테인먼트 밴드 ‘키이야마 상점’, 일본의 8인조 그룹 ‘SANABAGUN. feat Creepy Nuts’, 5인조 남성 보컬 그룹 ‘고스페라즈’, 애니송 가수로 유명한 ‘나카가와 쇼코’, 유튜버 ‘메이쨩’, 만담 콤비 ‘레이저라몬RG with 아루아루 메탈 올스타즈’, 여성 싱어송라이터 ‘Anly’, 배우이자 가수 ‘카미지 유스케’, 싱어송라이터 ‘이시이 타츠야’, 혼성 3인조 유닛 ‘슈크 플래시!’, 여성 아이돌 그룹 ‘필로소피 댄스’ 등이 참여하였다.
‘고메고메CLUB’의 헌정 앨범 ‘낭만비행 트리뷰트 앨범’은, 8월 9일 (수요일) 각종 CD숍과 온라인 음원 구입 페이지에서 들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