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리 주류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0기생 ‘사쿠라 미코’와, 일본의 주류 제조 회사인 ‘메이리 주류’가 컬래버하여 지난 3월에 발매했다가 하루만에 매진되었던 ‘취하는 붕어빵 ~사쿠라 미코 스페셜~’이, 10월 3일에 재판매 되는 것이 결정되었다.
메이리 주류 공식 트위터에서는 8월 9일 (수요일) 16시에 이와 같은 내용을 트윗하면서, 올해 3월 8일 발매하여 당일 완매했던 ‘취하는 붕어빵 ~사쿠라 미코 스페셜~’이, SNS 등을 통해 재판매 해주었으면 하는 목소리를 많이 들었다고 하면서, 10월 3일 (화요일) 17시부터 재판매가 결정되었다고 전했다.
ⓒ 메이리 주류 / 커버 주식회사
‘취하는’ 시리즈는 메이리 주류에서 최근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주류 프로젝트로, ‘취하는 군고구마’에 이어 발표된 ‘취하는 붕어빵’이, 지난 3월 사쿠라 미코의 생일 기념 3D 라이브에서 판매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렸던 적이 있다. 실제로 군고구마나 붕어빵의 맛이 느껴지는 술로, 스트레이트로 마실 수도 있고, 칵테일로도 제조할 수 있는 알코올 20%의 혼합주(리큐르)다.
이번 제품은 2021년 11월 14일 21시 13분에 사쿠라 미코가 ‘안건… 기다립니다’라고 트윗한 것을 계기로 상품 개발에 착수, 약 1년 반만에 개발이 완료되어 판매된 제품으로, 결국 10월에 다시 한 번 재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 메이리 주류 / 커버 주식회사
해당 제품의 용량은 500ml로, 가격은 3,500엔이며, 해외 판매는 지원하고 있지 않으므로, 일본 내에서의 배송만 가능하다.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