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Cyan / Vaka, Inc.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의 활동 4주년을 기념하며, 일본의 유명 공포 게임 ‘이은날’와 컬래버 한 신작 게임 ‘미마녀의 진실 ~마린의 보물선~’을 플레이 하고, 커버 곡도 발표한다.
호쇼 마린은 지난 7월 30일에 개최했던 자신의 생일 기념 3D 라이브에서, 공포 게임 ‘츠구노히’와 컬래버 한 신작 게임이 나온다는 것을 알렸으며, 자신의 활동 4주년이자 게임의 발매일인 8월 11일에 맞춰서 첫 번째 게임 플레이를 진행한다.
인디 제작 업체인 ‘Vaka Game Magazine’에서 제작한 공포 게임 ‘이은날’은, 2021년 8월에 첫 작품을 발표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같은 해 11월에는 ‘이누가미 코로네’와 컬래버 하여 ‘사신 코로네’를 발표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호쇼 마린’과 컬래버 한 게임도 발매하게 되는 것.
이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점프 스케어’ (갑작스럽게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기법) 형태의 공포 게임이지만, 그보다는 코믹한 연출로 인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라서, 공포 게임에 내성이 낮은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 호쇼 마린 / 커버 주식회사
한편, 호쇼 마린은 자신의 활동 4주년을 기념하면서, 새로운 커버 곡으로 ‘메반의 사람’을 발표한다. 이 곡은 1983년 일본의 그룹 ‘랫츠 & 스타’가 발표한 노래로, TV 애니메이션 ‘카구야 님은 고백 받고 싶어’ 오프닝을 부르며 한국의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도 익숙한 ‘스즈키 마사유키’가 메인 보컬을 맡았던 팀의 작품이다. 특히 최근 TikTok을 통해 이 곡이 유명해지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다시 한 번 인기를 얻고 있는 곡이기도 하며, 동기인 우사다 페코라의 3D 라이브에서 3기생 전원이 이 곡을 함께 부르기도 했었다.
특히, 호쇼 마린은 오리지널 곡 이외에는 솔로 커버 곡을 거의 발표하지 않았었고, 마지막 솔로 커버 곡도 특별한 뮤직비디오가 아닌 형태의 ‘Music Hour’를 2년 전 발표한 것이 마지막이었는데, 최근 들어 7월 15일에는 ‘오토나 블루’를 거의 처음으로 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하였으며, 이번에 발표되는 ‘메반의 사람’ 또한 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완성될 예정이다.
호쇼 마린의 ‘이은날’ 컬래버 게임 ‘미마녀의 진실 ~마린의 보물선~’ 게임 플레이 방송은 8월 11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시작되고, 커버 곡 ‘메반의 사람’은 오후 10시 30분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