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카나시 키아라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커버 주식회사’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EN’ Myth 소속의 ‘타카나시 키아라’가, 약 3개월만에 다시 한국어 공부 방송을 재개한다.
정확히 3개월 전인 5월 24일에 마지막으로 한국어 공부를 진행했던 타카나시 키아라는, 그 이후로 생일 기념 방송이나 신의상의 공개, 그리고 최근 데뷔한 홀로라이브 EN 3기생 Advent 멤버들의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바쁜 나날을 보냈고, 8월 22일에 일정표를 올리면서 “금요일에 제가 한국어 공부하는 것을 도와주시겠습니까?”라고 하며 한국어 공부를 재개한다는 것을 알린 후, 당일인 8월 24일 오전 10시경에는 “마지막으로 한국어를 공부한지 오래되서 잊어가고 있어”라고 하면서, “한국어를 공부하다!!!!!도와 주세요(´;ω;`)”라는 타이틀의 YouTube 대기방을 공개하였다.
올해에는 4월 7일과 5월 24일에 한국어 공부 방송을 진행했던 타카나시 키아라는, 최근에 한국어 학원을 다니는 등, 듀오링고를 사용하며 한국어를 배우던 작년에 비해서 월등히 한국어 실력이 좋아졌다. 특히, 5월 24일 방송에서는 자신이 늘 하고 있는 인사가, 한국어로는 정확하게 “키케리키”라고 하면서, 앞으로는 “키케리키”로 써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또한, 시청자들의 함정에 빠져 한국어 욕을 하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과연 이번 한국어 공부 방송에서는 어떻게 한국인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한국어를 배우게 될지, 기대가 된다. 타카나시 키아라의 한국어 공부 방송은 한국 시간으로 8월 24일 (목요일) 오늘, 21시 30분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