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는 커버 주식회사, 한국 사업 개발 담당자 모집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3.09.05 23:20
  한국어 | 日本語

ⓒ 커버 주식회사

 

글로벌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는 ‘커버 주식회사’에서, 한국의 사업 개발 담당자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를 올려서 화제가 되고 있다.

 

커버 주식회사의 채용 정보가 게재되고 있는 일본의 채용 관리 시스템 ‘HRMOS’의 커버 주식회사 페이지에, 9월 5일 (화요일) 다양한 채용 정보가 게재되었고, 그 중에는 커버 주식회사 공식 트위터에 게재된 감수, 라이센스 관리와 함께, 해외 사업 개발 분야의 번체자권, 그리고 한국의 채용 정보가 게재되었다.

 

해당 채용 공고에는 커버 주식회사의 탤런트와 캐릭터 IP의 글로벌 전개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한국 영역의 사업 개발을 담당할 사람을 모집한다며, 홀로라이브 IP를 이용한 현지 파트너와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사업 전개를 위해 시장조사, 마케팅, 글로벌 전개 전략 입안, 현지 기업의 파트너 개척 및 실행까지 다양한 업무를 맡기며, 매력적인 콘텐츠를 해외로 전개할 수 있도록 사내 여러 부서와 연계하여 업무를 진행한다고 하였다.

 

업무 내용으로는, 해외 사업 전개에 있어서, 한국 영역의 사업 개발 기획 입안, 시장 조사, 파트너 기업의 발굴과 개척, 프로젝트의 관리, 감독, 실시, 사후 보고, 검증, 그리고 현지 미디어와의 마케팅 프로모션 등이 된다.

 

필수 스킬로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비지니스 레벨 이상으로 가능해야 하며,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영역 마켓의 이해가 있는 자로, BtoB의 기획 제안 영업 또는 콘텐츠 기획의 경험을 필요로 하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에서의 취업 경험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식견을 능동적으로 넓히고 양식화하는 자세 등이 된다.

 

환영하는 스킬로는, 해외 사업 개발 경험, 해외 기업과의 제휴 개척이나 그러한 경험, 그리고 한국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나 한국 기업에 취업한 경험, 그리고 벤처 기업 취업의 경험 등이 있다.

 

요구하는 인물상으로는, 커버 주식회사의 미션이나 가치에 공감할 수 있는 자로, 각자 생각하여 스스로 활동할 수 있어야 하고, 잡무나 세세한 일에도 확실하게 임할 수 있는, 솔직하고 성실한 자를 원하고 있다.

 

고용 형태는 정규직으로, 연봉은 600만엔(5416만원)에서 1200만엔(1억 832만원)의 사이에서 결정되며, 근무지는 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미타 3-5-19 스미토모 부동산 도쿄 스미다 가든 타워 커버 주식회사 본사가 된다.

 

근무 시간은 플렉스 타임제로, 코어 타임은 존재하지 않는다. 소정 노동 시간은 8시간에 휴식 시간은 1시간으로, 잔업 수당은 45시간분의 고정 잔업대를 지급하며, 초과분을 별도 지급하게 된다. 휴일은 토, 일, 공휴일, 하계 휴가, 연말 연시 휴가 등, 연간 휴일수는 총 125일이 되며, 각종 사회 보험과 교통비 지급, 정신 건강 관리 등 다양한 복지 제도가 존재한다.

 

전형 흐름은, 커버 주식회사의 응모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에 통과하면 2~3회 정도 온라인 면접을 거치고, 리퍼런스 체크가 끝나면 합격할 수 있다.

 

이번 채용의 내용을 분석해 보자면, 홀로라이브 KR이나 그에 준하는 지부의 설립은 아니며, 한국을 포함하여 번자체를 사용하는 대만권의 팬들까지, 지금까지 시야에 넣지 못했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채용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이라기 보다도, 한국어를 비지니스 급으로 할 수 있는 일본인의 채용도 가능하기에, 국적에 관계 없이 한국을 대상으로 사업 개발이 가능한 담당자를 채용하는 성격이 짙다.

 

ⓒ 커버 주식회사 / VROZ TV

 

커버 주식회사의 ‘타니고 모토아키’ 대표는, 지난 8월 27일 VROZ TV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 팬 분들이 많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고, 공식 콘텐츠의 한국어 자막 등을 한국 팬들도 즐길 수 있기를 바라고 있으며, 앞으로도 로컬라이즈에 힘쓰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날 진행된 인터뷰는 커버 주식회사 측의 검수가 끝난 후, VROZ TV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과연 이번 채용을 통해, 최근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시작한 커버 주식회사가, 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팬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게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ALL Stars 버스타 3회 참가자 모집중! 2024. 08. 09.
홀로라이브 x CAPSULE Cheer up 팝업 스토어 정보 공개! 2024. 08. 09.
국내 최초 영어권 버튜버(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100만 조회수 달성 2024. 08. 09.
스텔라이브 ‘여름 바캉스 FAIR & ONLY SHOP’ 개최! 2024. 08. 09.
국내 신규 버추얼 기획사 ‘V-Connect (브이커넥트)’ 설립 2024. 08. 09.
10Month Event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