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왁타버스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프로듀스하는 ‘왁타버스’의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비공식 팬메이드 웹사이트 ‘왁스플로러’가 오픈되었다.
왁타버스 공식 YouTube 채널에서는, 9월 6일 0시에 올린 홍보 영상을 통해, 우왁굳의 네이버 팬 카페인 ‘왁물원’내의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오픈되었다는 것을 알렸다.
해당 홍보 영상에 따르면, 왁물원에는 음악, 웹툰, 이세계아이돌의 한마디까지 수많은 즐길 거리가 있으나, 왁물원 곳곳에 흩어져 있었기 때문에 찾아보기 힘들었다며, 이번에 오픈한 ‘왁스플로러’를 통해 한 곳으로 모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오픈한 ‘왁스플로러’는, 왁타버스의 공식 콘텐츠가 아닌 비공식 팬메이드 웹사이트이며, 제작팀은 팀장에 공대문과생, 개발에는 펜린과 미니박스, 디자인에는 유묘가 담당하였다. 그리고 홍보 영상의 기획은 인턴 이기자, 영상 편집은 LCM이 담당하였다.
네이버 카페에 위치한 ‘왁물원’에는 54만명의 회원들이 가입되어 있으며, 이세계아이돌을 포함한 다양한 ‘왁타버스’ 세계관의 콘텐츠를 팬들이 스스로 만들어 생산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이세계아이돌의 차트 정보를 볼 수 있는 ‘이세계차트’가 공개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