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라누이 후레아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3기생 ‘시라누이 후레아’가, 살짝 늦은 4주년을 기념하는 3D 라이브를 진행하고, 4주년 기념 굿즈의 발매와, 첫 번째 앨범 ‘Canvas’의 발매, 그리고 자신의 오리지널 곡 ‘아틀리에’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8월 7일이 4주년 기념일인 시라누이 후레아는, 9월 22일 (금요일) 오후 9시부터 ‘90년~00년대 애니메이션 노래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3D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서는 츠노마키 와타메, 아마네 카나타, 호쇼 마린, 시라카미 후부키, IRyS, 시로가네 노엘, 토키노 소라가 게스트로 등장하여 과거 애니메이션 명곡 총 12곡을 선보였다.
그리고 해당 라이브의 마지막에는 기념 굿즈의 발매를 알렸다. 이번에 발매되는 굿즈는 랜덤 고무 스트랩, 배낭, 수첩형 멀티 스마트폰 케이스와 함께, 자신의 첫 번째 앨범인 ‘Canvas’를 발매하였다. 세트로 구매하면 시라누이 후레아의 사인과 메시지가 들어있는 신작 엽서를 제공하고, 친필 사인 특전은 이미 매진되었다.
ⓒ 시라누이 후레아 / 커버 주식회사
시라누이 후레아의 첫 번째 앨범에는, 지금까지 발표한 오리지널 곡인 ‘SKYSONAR’, ‘Smile & Go’, ‘전력 점핑!’, ‘플레이! 플레이! 엘프렌드!’, ‘유그드라실’, ‘아틀리에’ 외에도, 신곡으로 ‘요마츠리듬’, ‘대환원축제! 꿈의 후레아 채널!’ 등, 총 8곡이 실려있고, 보너스 트랙으로 ‘SKYSONAR’를 작곡가인 ‘오쿠이 아키’와 함께 부른 버전을 수록한다.
ⓒ 시라누이 후레아 / 커버 주식회사
또한, 지난 8월 7일, 데뷔 4주년 기념으로 발매된 오리지널 곡 ‘아틀리에’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이 곡은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오프닝 테마 ‘Connect’나, 아마네 카나타의 오리지널 곡 ‘천사의 Apage’의 작곡가인 ‘와타나베 쇼’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뮤직비디오는 토미타 요시미츠가 감독을 맡고 합동회사 INTERFACEDOGS에서 제작을 맡는 등, 다수의 애니메이터들이 작업한 2D 애니메이션으로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