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코야미 토와 / 커버 주식회사
일본의 ‘커버 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4기생 ‘토코야미 토와’의 첫 번째 앨범 ‘Aster’의 발매와 10월 13일 개최되는 첫 번째 솔로 라이브 ‘Break your ×××’를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가 빌보드지에 실렸으며, 오리지널 곡 ‘Antare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토코야미 토와는 지난 9월 27일에 빌보드 재팬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해당 내용이 10월 10일, 빌보드 영문판에도 번역되어 실리게 되었다. 홀로라이브 프로덕션에서는 지난 10월 2일에 타카나시 키아라의 빌보드 재팬 인터뷰 내용이 실린것에 이어, 두 번째로 빌보드지에 인터뷰 내용이 실리게 되었다.
ⓒ billboard / 커버 주식회사
해당 인터뷰에서 토코야미 토와는, 친구를 원했기 때문에 버튜버로 데뷔하였다고 하면서, 자신이 버튜버로서 날마다 성장해야 하기에 매일매일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앨범은 ‘이것이 토코야미 토와다’라는 느낌을 내기 위해, 한 곡, 한 곡에 제대로 자신의 마음을 담았다고 하였다. 과거에는 밴드 음악을 무척 좋아했고, 합창 또한 좋아한다고 하면서,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노력하며 다른 사람들과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악곡을 만든 분들에게 부탁하였으며, 새로운 장르에도 도전하고 싶었기 떄문에, 그 장르에서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조사하기도 했다고 했다.
토코야미 토와는, 원래 자신의 목소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팬 여러분들의 덕분에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특히,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niki의 ‘-ERROR’를 커버 했을 때, 예상 이상의 반향을 받았고, 그 중에서도 목소리에 대한 칭찬을 해주는 반응이 굉장히 많았다면서, 그것이 자신감으로 이어져 자신다움을 더욱 추구해나가려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했다.
▲ 큰 반향을 일으켰던 토코야미 토와의 커버 곡 ‘-ERROR’
ⓒ 토코야미 토와 / 커버 주식회사
이번에 뮤직비디오로 공개하게 되는 ‘Antares’는, 아스텔 레다, 하코스 벨즈, 무나 호시노바, 래트나 프티, 시부야 하루, 타치바나 히나노, 반조인 핫카, 호시마치 스이세이, Cpt 등, 총 9명의 게스트가 참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자신이 홀로라이브 내에서도 특수한 타입으로, 그룹 외부와 컬래버레이션을 할 기회가 많다며, 그러한 활동은 운영 측에서도 인정해주고 있고, 스스로도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앨범에서도 컬래버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많은 분들에게 말을 걸어 보았다고 했다.
10월 13일 개최되는 첫 번째 솔로 라이브 ‘Break your ×××’는, 밴드 라이브로 결정되어 있기 때문에, 격렬하고 즐거운 스테이지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밴드의 소리에 지지 않도록, 자신의 기분을 모두에게 전할 수 있도록, 현지에 와주시는 분들도, 라이브 뷰잉으로도, 스트리밍으로 봐주시는 분들에게도 모두 “최고였다”라고 생각해 주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하였다.
ⓒ 토코야미 토와 / 커버 주식회사
특히, 이번에 결정된 라이브 타이틀인 ‘Break your ×××’는, 지금까지 나름대로 마이페이스로 활동을 해왔고, 불안해지거나 우울해진 적도 있었지만, 팬 여러분들이나 운영 덕분에 이런 스테이지에 설 수 있게 되어, 무거운 기분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갖고 싶은, 자신에게 이기고 싶다는 의미를 담아 결정했다며, 모두 괴로울 때나 힘들 때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번 라이브에서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하면서, ‘Break your’ 뒤의 ×××는 모두가 자유롭게 메워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라이브를 모두와 함께 만들어 내는 무대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토코야미 토와는,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두 번째 라이브도 하고 싶고, 해외 무대에도 서보고 싶다고 하면서, 자신이 힘들어 할때 해외 팬 분들도 굉장히 응원해 주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면서 이번 인터뷰를 마무리 하였다.
ⓒ 토코야미 토와 / 커버 주식회사
토코야미 토와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Antares’는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8시에 토코야미 토와의 채널에서 공개되며, 10월 13일에는 첫 번째 솔로 라이브 ‘Break your ×××’가 일본 도쿄 타치카와 스테이지 가든에서 펼쳐진다. 한국에서는 롯데시네마 홍대입구점과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라이브 뷰잉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스트리밍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