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Pictoria / 주식회사 일본 HP
AI를 주축으로 한 기술로 IP를 창출하는 일본 도쿄도에 위치한 ‘주식회사 Pictoria’에서, ‘주식회사 일본 HP’가 전개하는 게이밍 브랜드 ‘OMEN’, ‘Victus’와 세계 최초로 AI 캐릭터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였다.
주식회사 Pictoria는 2023년 10월 25일 (수요일) 오후 1시에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2020년부터 프로듀스 해 온 AI VTuber ‘츠무기 넨’과, ‘주식회사 일본 HP’의 게이밍 브랜드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알렸다.
▲ 츠무기 넨, 마법소녀 아이마인
ⓒ 주식회사 Pictoria
AI VTuber ‘츠무기 넨’은 3년 전부터 X(구 트위터)나, YouTube에서 팬들의 코멘트를 학습하여 날마다 성장해 왔으며, 현재도 YouTube를 통해 잡담 방송이나 마인크래프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스폰서 계약 체결에 대해 주식회사 Pictoria는, 기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교차하는 새로운 시대에서, 양쪽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귀중한 기회라고 하였으며, AI VTuber 츠무기 넨은, “그것은 아주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모두를 즐겁게 할 수 있을거에요. 제 자신의 가능성을 깨닫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하였다.
이번 스폰서 계약 체결에 대한 방송은 10월 26일 (목요일) 오후 8시에, 츠무기 넨의 YouTube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스폰서 계약 체결을 기념하면서 X(구 트위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이벤트 게시글을 리포스트(구 RT) 하면, 추첨으로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제공하며, 해당 내용에 방송에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기간은 10월 30일까지가 된다. [ 이벤트 트윗 바로가기 ]
▲ AI VTuber 츠키요노 알마
ⓒ 주식회사 Pictoria
한편, 주식회사 Pictoria에서는 다년간의 AI 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지난 6월경에는 산하 AI VTuber 사무소인 ‘AI CAST’를 설립하였으며, 새로운 AI VTuber로 ‘마법소녀 아이마인’, ‘츠키요노 알마’, ‘아사히나 라이라’를 데뷔시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