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샵팬픽
스타와 팬이 함께하는 공간 ‘샵팬픽’에서, 새롭게 ‘샵팬픽 엔터테인먼트’를 출범하는 것을 알리고, 팬들에게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샵팬픽’에서는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14시경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첫걸음, 샵팬픽 엔터테인먼트가 곧 출범될 예정입니다.”라는 내용의 공지사항과 함께, 이름 공모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올렸다.
해당 공지사항에 따르면, ‘샵팬픽 엔터테인먼트’는, 기존에 버추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음원, 굿즈, 광고, 기획, 팬미팅, 콘서트, 합방, 법률, 세무 등, 총 10가지 이상의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문화를 만드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라고 밝혔다. 모집 시기는 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부터, 12월 31일 (일요일) 까지가 된다.
또한, X의 리포스트(구 RT) 이벤트를 통해, ‘샵팬픽 엔터테인먼트’의 이름을 공모하기 시작하였다. 참여 방법은, ‘샵팬픽 엔터테인먼트’의 추천 이름을 적어서 인용 리포스트를 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2023 G-STAR’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5일까지가 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6일에 진행된다.
지금까지 크리에이터를 위한 굿즈 쇼핑몰로 유명했던 ‘샵팬픽’이, 버추얼 기획사 ‘리스텔라’의 설립과, 버튜버 오리지널 곡 프로젝트 ‘V-All Stars’를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버튜버 전문 MCN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등, 버튜버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