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AM VAGABOND
한국의 신생 버추얼 팀 ‘VAGABOND (배가본드)’에서 신인 버추얼 크리에이터의 모집을 11월 24일 (금요일) 부터 개시하였다.
TEAM VAGABOND는 2024년 3분기에 데뷔를 예정하고 있는 버추얼 팀으로, YouTube의 상업 시장을 겨누어 열정적으로 참여할 사람을 구한다고 발표하였으며, 기본적인 콘텐츠는 잡담, 게임, 노래 등으로 캐릭터를 강조하는 콘텐츠로 다양하게 구성 중이라고 발표하였다.
TEAM VAGABOND는 자체적인 세계관이 어느 정도 잡혀 있기 때문에, 캐릭터에 대한 설정 및 구성을 요한다고 전하였다.
모집 대상은 04년생 이상의 성인, 주 3회 이상 3시간 방송이 가능해야 하며, 1년 이상 활동 지속이 가능해야 하고, 방송 장비 및 PC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
우대 사항으로는 시간적 투자가 비교적 자유로운 경우, 팀 콘텐츠에 거부감 없이 잘 즐길 수 있는 경우,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팀 활동을 이끌어갈 수 있는 경우 등이 있다.
기존에 버추얼로 활동하던 경우, 기존의 모델을 사용하여도 무관하나, 팀 컨셉과 이미지에 맞추어 제작이 필요할 수도 있다.
또한, TEAM VAGABOND 공식 X (구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게시글을 리포스트하면, 모집이 완료된 이후, 5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하였다.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기간은 2023년 11월 24일 (금요일)부터 12월 25일 (월요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TEAM VAGABOND의 공식 X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