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구레 우이
일본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개인 버튜버인 ‘시구레 우이’의 오리지널 곡 ‘숙성!! 로리신 레퀴엠’ 뮤직비디오가, 2023년 9월 10일 발표한 이후 2개월 반 만에 조회수 6천만회를 돌파하였고, 지금도 여전히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발표 17일만에 1천만회 돌파로 이미 버튜버 최초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1천만 조회수를 돌파한 것에 그치지 않고, 그 이후로 8일마다 1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던 ‘숙성!! 로리신 레퀴엠’ 뮤직비디오가, 겨우 2개월 반 만에 조회수 6천만회를 돌파하였다. 단순 계산만으로 일주일만에 500만회의 조회수가 올라가는 셈이다.
ⓒ socialcounts.org
물론 초기 발표가 되었을 때보다는 그 기세가 꺾이기는 했으나, 최근에는 홀로라이브의 호쇼 마린이나 하쿠이 코요리, 그리고 P마루사마 등, 다수의 유명 버튜버들이 커버하기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각광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호쇼 마린의 커버 영상은 하루도 되지 않아 100만회를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호쇼 마린 / 커버 주식회사
한국에서는 YouTube 인기 뮤직비디오 2위까지 오르기도 했었고, 버튜버 중에서는 ‘LUV DIA’의 ‘빙하유’나, ‘3Y 코퍼레이션’ 소속의 ‘안케’등이 뮤직비디오까지 만들면서 이 노래를 커버 하는 등,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빙하유 / LUV DIA
현재 버튜버가 발표한 오리지널 곡들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영상계 유튜버로 시작했다가 현재는 버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P마루사마’의 ‘실・부・프레지던트’의 9432만회가 여전히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나, 2021년 3월에 발표되어 오랜 기간 동안 쌓여온 조회수다보니, 겨우 2개월 반 만에 6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숙성!! 로리신 레퀴엠’이 그 기록을 넘는 것 또한 그리 멀지 않은 미래다. 단순 계산만으로 해보자면 앞으로 8주 후에는 1억 조회수를 돌파하게 되는 것이지만, 조회수라는게 그렇게 단순 계산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 P마루사마의 ‘실・부・프레지던트’ 또한 많은 버튜버들이 커버한 곡이기도 하다.
ⓒ P마루사마。
발표된 이후, 이미 다양한 역사들을 써 온 ‘숙성!! 로리신 레퀴엠’이지만, 과연 약 5주 정도 남은 2023년에 얼마나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 과연 올해 내로 1억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을까? 아니면 2024년으로 넘어가게 될까.
그래도 확실한 것은, 내년 쯤이면 버튜버 씬에서도 드디어 1억 조회수가 넘는 오리지널 곡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다. 하필 그 곡이 서브컬쳐 곡들 중에서도 가장 어둠이 깊은 곡이라는게 아이러니 한 부분이지만.
ⓒ 애니메이트 서울 홍대점 공식 트위터
한편, 시구레 우이는 12월 2일과 3일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AGF Korea 2023’ 애니메이트 부스에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으로 참가하는 것이 결정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11월 27일 (월요일) 시구레 우이의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