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개인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샤쿠이 샤메이’(이하 샤메이)가, 자신의 첫 번째 오프라인 단독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하기 위한 펀딩 페이지를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18시에 오픈했고, RT 이벤트로 메가커피의 레몬에이드를 증정한다.
우선, 이번 펀딩의 기사가 올라간 VROZ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올려진 게시글을 리포스트(구 RT)하는 것으로, 펀딩이 종료된 후인 2024년 3월 3일 이후에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메가커피의 레몬에이드를 선물로 제공한다. [ 이벤트 X 게시글 바로가기 ]
ⓒ 메가MGC커피
이번 펀딩은 스타와 팬이 함께하는 공간 ‘샵팬픽’에서 진행이 되며, 오프라인 단독 라이브 콘서트 개최를 위한 펀딩 목표 금액은 600만원이 된다. 또한, 콘서트 개최 이외에도 목표 금액 초과 달성시 진행되는 스트레치 골로 신곡 뮤직비디오 제작, 신의상, 컬래버 카페, 그리고 3D 모델링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초 공개된 스트레치 골 퍼센테이지에 문제가 있어, 현재는 최종 수정되었다.)
ⓒ 샤쿠이 샤메이 / OZCatStudio
샤메이는 이번 펀딩을 시작하면서, “데뷔 후 가장 큰 꿈이었던 콘서트를 이렇게 빨리 진행할 수 있었던 건, 100% 꽁치(팬 네임)들 덕분”이라고 하면서, “어떻게 하면 꽁치들이 더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많이 고민하고 연습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샤! 콘서트 당일은 우리의 새로운 탄생입니다. 모두에게 다시 한 번 고마워요!”라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 샤쿠이 샤메이 / OZCatStudio
이번 펀딩의 리워드로는, 24,400원의 ‘기본 패키지’로 오리지널 곡 디지털 음원과 한정 후원 감사 보이스, 가사집 소책자 내 후원자 닉네임 수록, 투명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CD를 제공하는 44,400원의 ‘상어 패키지’에는 기본 패키지의 리워드가 포함되며, 실물 CD와 가사집 소책자,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부채, 그리고 띠부띠부씰을 제공한다.
소형 굿즈가 포함되는 74,400원의 ‘레몬 패키지’에는 상어 패키지의 리워드가 포함되며, 자립형 아크릴(코롯토), 스트랩 키링, 캔뱃지, 샤메이의 싸인을 복제하여 프린팅한 엽서를 제공한다.
대형 굿즈가 포함되는 144,000원의 ‘해킹 패키지’에는 레몬 패키지의 리워드가 포함되며, 족자봉, 콘서트 디오라마 스탠드, 장패드, 그리고 지관통에 담겨진 단독 라이브 콘서트 포스터가 제공된다.
라이브 콘서트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굿즈들이 포함되어 있는 244,000원의 ‘샤메이 꼬리킥~ 패키지’에는 해킹 패키지의 리워드가 포함되며, 콘서트 기념 티셔츠, 디지털 응원봉, 장타월과 함께, 라이브 우선 예약권과 1:1 팬미팅 추첨권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10개 한정으로 특별한 팬들에게만 제공되는 ‘레몬상어의 꿈 패키지’는 444,000원으로, 모든 패키지의 리워드가 포함되며, 샤메이의 친필 싸인이 들어있는 CD, 수제 피규어와 함께, 1:1 팬미팅 확정권이 주어진다.
모든 리워드 굿즈의 일러스트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 샤쿠이 샤메이 / OZCatStudio
이번 펀딩의 일정은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18시부터 시작하여, 2024년 3월 3일 (일요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리워드 굿즈 발송은 2024년 6월 초로 예정되어 있으나 굿즈 제작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고, 콘서트는 2024년 7월 13일 (토요일) 예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오프라인 라이브 콘서트는 버튜버 전문 방송국 VROZ TV에서 촬영과 아카이브 영상을 제작하게 되며, 버튜버 전문 에이전시 OZCatStudio(오즈캣스튜디오)에서 콘서트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