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라이브 / 커버 주식회사
한국의 여성 버추얼 스트리머 그룹 ‘스텔라이브’와, 일본의 여성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첫 번째 합방이 2024년 2월 16일 (금요일) 22시에 진행된다.
스텔라이브 소속 ‘아이리 칸나’는,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2024년 2월 15일 (목요일) 19시 30분에, 홀로라이브 소속 ‘로보코 씨’와 합방을 진행한다는 공지를 올렸다. 곧바로 이어, 로보코 씨 역시 해당 게시글을 인용하면서 “안녕하세요, 한국”이라고 한국말을 사용하며 한국 팬들에게 인사하기도 하였다.
스텔라이브와 홀로라이브의 합방은 이번이 처음이 되나, 지금까지 홀로라이브는 다양한 한국 버추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거나, 같은 대회를 나가기도 했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100만 버튜버 ‘대월향’은, 홀로라이브 인도네시아 멤버들과 매우 친하며, 현재는 졸업했으나 브이레코드 소속 ‘에블리스 쵸키’는, APEX 커스텀 대회에 니지산지 ‘하윤’과 함께 참여하여 홀로라이브 ‘나츠이로 마츠리’에게 소개를 받거나 같은 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다만, 이번처럼 홀로라이브 멤버가 한국 버추얼 스트리머 방송에 등장하는 경우는 처음이 된다.
ⓒ 고세구 / 왁타버스 / 패러블 엔터테인먼트 / 커버 주식회사
특히, 지난 1월에는 홀로라이브의 ‘타카나시 키아라’가, 한국의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 소속 멤버인 ‘고세구’와 합방을 하고 싶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했고, 실제로 합방이 진행된다는 PV 영상이 ‘고세구’ 채널을 통해 공개되기도 하였지만, 그 이후 타카나시 키아라가 장기 휴식을 가지며 현재까지 성사되지 못한 상태다.
ⓒ 로보코 씨 / 커버 주식회사
‘로보코 씨’는 2018년 3월 4일에 ‘커버 주식회사’ 소속으로 데뷔하였으며, 이후 홀로라이브가 설립되면서 토키노 소라와 함께 처음으로 합류한 홀로라이브의 초창기 멤버다. 6년간 다양한 방송들을 진행해 오고 있지만, 주로 FPS 게임을 즐겨 하고 있으며, 노래에 특기를 가지고 있다. 다만, 방송을 하는 도중 자연스럽게 나오는 허당끼로 인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멤버이기도 하다.
ⓒ 아이리 칸나 / 스텔라이브
‘아이리 칸나’는 2023년 1월에 ‘스텔라이브’ 소속으로 데뷔하여, 스트림 차트에서 집계한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신인 버추얼 스트리머로 소개 되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싱글 발매와 3D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이세계아이돌’에 이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의 버추얼 스트리머다. 특히, 2023년 7월 9일에는 홀로라이브의 ‘호시마치 스이세이’가 진행하는 NHK 라디오 방송 ‘브이아루!’에 오리지널 곡이 소개되어 일본 팬들에게도 익숙하다.
과연 둘의 첫 번째 합방이 어떠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며, 앞으로 홀로라이브 멤버들과 한국 버추얼 스트리머들과의 합방이 계속해서 이뤄지게 될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스텔라이브 아이리 칸나와 홀로라이브 로보코 씨의 합방은 2024년 2월 16일 (금요일) 22시에 아이리 칸나의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