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ynculab / VRECORD
[자료제공 = 스크리나] VTuber를 위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업 ‘싱큐랩’과 버추얼 싱어 매니지먼트 회사 ‘브이레코드’가 5월 1일 (수요일)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버추얼 유튜버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추진을 진행하게 되며, VTuber의 방송 환경 개선을 통한 수익 증진, 버추얼 크리에이터 IP 활용 사업 및 이벤트의 기획 및 추진, 양사의 전문 사업 영역에서 협력과 정보의 교류, 방송 콘텐츠의 확장을 위해 필요한 양사의 IP와 기술 등을 지원하며, 그 외의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을 한다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싱큐랩은 콘텐츠 맞춤 편의성 프로그램인 ‘동시 시청용 타이머’, ‘채팅 반응형 펫 치비코메’, ‘노래 방송용 세트리스트 카라라’등을 개발하였으며,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굿즈 구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보다 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브이레코드는 음악 중심의 다양한 특기를 가진 탤런트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VRECORD 아카데미, 원페이지, 하월학원 등 다양한 매력을 뽑내는 다수의 탤런트를 보유 중으로, 이번 공동 사업을 통해 신규 IP 강화 및 시청자 대상 팬서비스 강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스크리나
= 편집 : VROZ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