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4기생들의 잊을수 없는 인연이 담긴 곡인 「키세키무스비 (キセキ結び)」가 4월 17일부로 4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2021년 6월 25일의 첫 공개 당시, 홀로라이브를 졸업하게 된 4기생 키류 코코의 졸업 방송이 6일 후로 다가와 있었으며, 같은 4기생 멤버 전체인 아마네 카나타, 키류 코코, 츠노마키 와타메, 토코야미 토와, 히메모리 루나 5명이 전부 참여한, 처음이자 마지막 그룹곡이 되었다.
평소에도 코코와 동거까지 하는 등, 친한 사이였던 아마네 카나타가, 작사와 작곡을 모두 담당하였으며, 이 곡을 코코의 졸업전에 반드시 완성하고자 결심하여 본인의 사비를 쏟아 부으면서까지 비밀리에 일정을 강행하여 무사히 완성되었고, 멤버들의 각자의 파트에는 자신들의 이름이 들어가 있다.
▲ 각자의 이름이 들어간 가사들
제목의 'キセキ(키세키)'는 같은 발음의 중의적인 여러 의미가 담겨있으며, 기적(奇跡), 궤적(軌跡), 휘석(輝石) 등의 의미를 담았다. '結び(무스비)'는 '매듭'이라는 뜻으로, 그외에도 끝맺음, 약속등의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 단어이다. 두 단어의 뜻과 가사를 합쳐보면 4기생들이 걸어온 궤적, 그녀들이 이렇게 함께 모일 수 있었던 기적. 빛나는 모습 등을 안고, 이별과 추억, 그리고 언젠간 다시 만나자는 약속이 담긴 눈물샘을 자극하는 곡이 되었다. 실제로 2021년 7월 1일 키류 코코의 졸업 라이브에서, 4기생 단체곡으로 등장하였고, 수많은 팬들이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다.
▲ 모두 모여 빛나고 있는 4기생들
4기생 모두의 인연이 담긴 곡인「키세키 무스비」는 아마네 카나타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쿠와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