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튜버계의 APEX 최강을 가리는 VTuber 최협결정전 (이하 V최협) 스크림 (연습경기) 둘째 날의 결과가 공개되었다.
4월 12일 펼쳐진 V최협 스크림 둘째 날, 토코야미 토와, 미나토 아쿠아,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홀로라이브 멤버로만 구성된「Startend」팀은 첫째날 12위에서 9위로 상승했고, 첫째날 2위를 기록했던 각 회사 혼합 팀인 홀로라이브의 나츠이로 마츠리, 니지산지의 호시카와 사라, V스포의 아스미 세나가 함께하는「반짝반짝☆별하늘페스」팀은 아쉽게도 19위에 머물렀다.
1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크림은 각각 6전씩을 진행하게 되며, 제1전에서의 킬 포인트는 6점으로 제한, 제2전에서 3전까지의 킬포인트는 9점으로 제한, 제4전에서 5전까지의 킬포인트는 무한으로 진행되는 룰을 채용, 총 포인트 합산으로 우승자를 결정하게 된다.
이날 경기는 전날 1위와 2위를 기록한「미소시루토스트」팀과「반짝반짝☆별하늘페스」팀이 견제를 받았던 것인지 초반부터 포인트를 따지 못하면서 순위에서도 주춤한 사이, 전날 3위를 기록했던 쿠즈하팀은 어제와 비슷한 순위와 포인트를 쌓아나간 결과 1위를 차지했다.
▲ 둘째 날 스크림 최종 순위표
한편,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뜻의「Startend」팀으로 참여한 토코야미 토와, 미나토 아쿠아, 호시마치 스이세이팀은 초반 6위와 9위를 하면서 괜찮은 출발을 보였으나, 그 이후 경기에서 큰 포인트를 따지 못했고 마지막 경기인 제6전에서 3위를 기록하긴 했으나, 이미 다른 팀과 차이가 많이 벌어진 것을 메꾸지는 못했다.
하지만 스크림이 끝난 후,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트윗에서는 "오늘도 분하긴 했지만 어제보다 열심히 했다는 느낌이 든다"면서 어제보다 조금 더 발전한 것에 대한 긍정적인 감상을 남겼다.
▲ 개인 킬 수 랭킹
개인 킬 랭킹에서는 이날 1위를 차지했던 쿠즈하팀의 쿠즈하가 압도적인 킬 수치를 보이면서 1위를 차지했고, 전날과 같이 미나토 아쿠아가 2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1경기 최고 킬 수는 미나토 아쿠아가 9킬로 1위를 차지하며 역시나 '광견'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과연 V최협 3일차 스크림은 어떻게 진행될지, 오늘 저녁의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루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