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3일 18시에는 아마네 카나타의 생일 라이브에 대한 애프터 토크 방송이 진행되었다. 해당 방송에서는 라이브를 모두와 함께 되돌아보며 뒷 이야기등을 얘기하는 시간이 되었다.
카나타는 라이브 영상을 같이 감상하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첫 번째 곡인 '애니멀'에서는 안무에 대한 이야기와, 복장으로 검은색 티셔츠를 선택한 이유로 메인 주인공인 본인이 눈에 띄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한 결과라는 것, 가능했다면 본인의 PPT 티셔츠를 준비하고 싶었다는 이야기를 했다.
▲ 이날 카나타소는 커버의 로고가 그려진 검은색 티셔츠를 입고 공연했다
2번째곡인 '부탁해 머슬'에서는 배경을 확대하는 연출에 대해서 얘기했는데, 커버의 기술력 덕분에 가능했었고, 해당 파트는 무려 녹화가 아닌 실시간 연출이라는 것을 밝혔다.
3번째곡인 '소소고금'은 라이브에서 보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던 곡인걸 반영하여 채용하였고, 곡의 엔카 비슷한 부분을 어느정도 길이로 할지에 대해 고심했던 이야기를 하였다.
4번째곡인 '신 같네'는 사전 녹화로 진행되었던 곡으로, 초반부의 아쿠아가 달려오는 연출은 본인이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모닝무스메의 일화에서 따온 연출임을 설명하며, '아쿠땅 대쉬!'를 외쳤다. 아쿠아와의 목소리 상성이 좋았다고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 아쿠아가 달려오는 장면을 리뷰하는 카나타
이후 중간에 PON 해버리는 상황도 있었는데, 재생버튼 대신 다음 영상을 눌러버려서 후배인 라플라스 다크니스의 영상으로 바뀌는가 하면, 화면이 돌아오자마자 마이크가 고장을 일으켜서 뮤트가 되는 등의 귀여운 해프닝이 벌어졌다.
5번째곡인 '터무니없는 원더즈'는 무려 5명이 참여했던 대형 무대인 만큼, 연습의 스케쥴을 맞추기 어려웠다는 부분과, 댄스 레슨 선생님들이 각 멤버를 대체하여 연습을 하는 등의 과정이 있었다고 하며, 전부 여성진이라 둘러싸여 행복했다는 카나타소의 사심을 볼 수 있었다.
6번째곡인 'GO!GO!MANIAC'은 모두가 신나게 달아오를 수 있는 분위기가 될 수 있는 곡을 찾던 와중, 여러 사람들이 알고있는 곡으로서 엄선했다고 하며, 7번째곡 'GETCHA!' 역시 모두가 알 수 있는 곡들 중에서 새롭게 시도하려는 2인 연출이 가능한 곡을 찾다가, 칼리와 스이세이의 'GETCHA!'라면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홀로그램 연출이라는 신선한 연출을 도입했다고 했다. 참고로 해당 홀로그램은 과거의 녹화한 자신의 영상으로, 본인은 실시간으로 해당 홀로그램에 맞춰서 안무를 추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었다는 것도 털어놓았다.
▲ GETCHA!에서 자신과 춤을 추는 카나타소
8번째곡 'One Last Kiss'는 미술관의 연출을 위해 배경의 그림들을 모두 실제 명화로 가져왔으며, 미술관을 걸어가는 신선한 연출을 도입하였는데, 코멘트에서 '츠구노히'(일직선으로 걸어가는 연출의 공포게임) 가 아니냐는 코멘트를 보고 굉장히 웃었다고 말했다.
9번째곡 'Beautiful World'로 이어지는 연출은 이전곡 배경의 마지막 그림속으로 들어가는 연출으로, 본 라이브에선 여러 연출을 고심하던 중 버츄얼으로만 할 수 있는 연출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심하다가 만들게 된 연출이라고 하였다.
10번째곡 '공중의 정원'은 원래는 오리지널 곡인 '특자생존 완다라다-!!'와 연달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곡들의 분위기를 고려하여 해당 순서로 바뀐것도 이야기하였다.
▲ 최근 발표한 오리지널 곡인 공중의 정원을 소개하는 카나타소
11번째곡은 대망의 '사랑'이었는데 코멘트들이 전부 웃으며 즐겨주어서 다행이라 생각했다는 것을 전했다. 물론 차마 혼자 추기엔 좀 쓸쓸해서 소라의 마스코트인 안키모를 기용하여 자신의 모션을 연동하여 같이 춤추는 연출도 하게되었다고 하였다.
12번째곡은 카나타의 핵심곡 '특자생존 완다라다-!!'로, 이전의 라이브들에서 자주 불렀기에 넣을까 고민했지만 역시 모두가 콜을 하면서 즐거워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넣었다고 밝혔다. 13번째곡인 '다다다다 천사'는 원래 이전의 완다라다에서 끝낼 예정이었지만, 이번에 새로운 곡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채용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아이돌이라면 역시 의상 바꾸기라고 생각하였기에 최대한 다양한 의상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던것도 이야기하였다.
▲ 토키노 소라의 마스코트 캐릭터 안키모와 함께 춤을 추는 카나타소
마지막으로 스태프나 응원해 준 팬들 등, 여러 사람들의 협력으로 멋진 라이브가 완성된 것에 감사를 표했고, 본인이 좋아하는 코난과의 트렌드 대결을 하게 된 것도 기쁘다고 밝혔다. 굿즈의 이야기를 하면서는 이전 다키마쿠라에 쓰였던 카나타의 3D 기존 스탠딩대신 새로운 스탠딩 포즈도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달라는 이야기도 전달하였다.
이후, 멤버들과 찍은 비하인드 사진들을 공개하기도 하며 본 방송은 무사히 종료되었다.
▲ 카나타소가 공개한, 멤버들과 찍은 비하인드 사진
본 방송 이후의 슈퍼챗 리딩 시간에는, 라이브 날에 받은 수많은 슈퍼챗들의 이름을 전부 불러주는 정성을 보여주며 팬들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모두를 감동하게 만든 카나타였고, 계속해서 모두를 위한 여러가지를 준비중에 있으며, ASMR방송 역시 준비중이라는 이야기와, 몇몇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반대 컨셉의 성격의 버전, 카나타로서는 타천사에 해당하는 버전도 만들고 싶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며 길고 긴 방송을 마치게 되었다.
방송이 끝난후엔 트윗글로, 멤버 한정 방송으로 이번 라이브에 쓰인 코러스의 상세등도 공개하고 싶다고 하며 팬들의 기대를 다시 한 번 끌어올린 카나타. 복귀 이후 실질적인 첫 정식방송이지만, 팬들은 '일상이 돌아온것 같다'라며 다들 그녀가 무사히 복귀를 마친것에 기뻐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그녀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며, 다양한 방송으로 팬들을 즐겁게 해주기를 바란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쿠와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