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쇼 마린, 코로나19 감염 이후 첫 방송 예정! 과연 상태는..?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2.04.24 12:50

maxresdefault.jpg (1280×720) 

 

홀로라이브 3기생 호쇼 마린(이하 선장)이 코로나19의 양성 반응을 보인지 13일만에 첫 방송 대기방을 만들고 복귀의 의지를 피력했다.

 

 

▲ "질까보냐~!!" ....... 아냐.. 선장.. 쉴때는 쉬어야 해.. ㅠㅠ 

 

지난 4월 11일, (주)커버의 공식 트위터로부터 선장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는 공지가 올라와, 선장의 팬들인 이치미는 모두 큰 충격에 빠졌다. 물론 비슷한 시기에 코로나19에 감염되었던 아마네 카나타도 있었지만, 그보다는 선장이 최근 장기간의 휴식을 끝내고 이제 드디어 복귀하려는 찰나에 이러한 안좋은 소식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선장의 휴식은 약 9개월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21년 7월 17일, 심하게 쉰 목소리로 방송을 시작한 선장은, 성대결절로 인해 휴식을 취해야만 한다는 의사의 말을 전한 것. 선장은 자신의 이상한 목소리에 웃으면서 즐겁게 방송을 진행했지만, 이치미들은 전혀 즐겁지 못했다. 오직 선장의 목소리가 빨리 낫기만을 바라면서 이 날의 방송을 지켜보았다. 물론 이때만 하더라도 선장이 9개월이나 쉬게 될거라고 생각한 이치미는 아마 한 명도 없었으리라.

 

maxresdefault.jpg (1280×720) 

▲ 성대결절로 인해 첫 휴식 고지를 올렸던 2021년 7월

 

하지만 선장의 '방송 혼'은 여전히 멈추질 않아, 목소리 없이 Gartic Phone 방송을 한다거나, 호시마치 스이세이의 지시에 따라 테트리스를 하면서 오오카미 미오가 선장의 생각을 코멘트 한다거나, 이미 예정되어 있었던 의상 첫 피로연을 한다거나, 150만 구독자 기념 방송을 하는 등, 방송 폭주는 멈추질 않았다.

 

물론 이 시기는 선장에게 정말 중요한 시기였었다. 생일 라이브가 있었고, 150만 구독자도 달성했으며, 새로운 의상도 나왔고, 2주년 기념이기도 했고, UMISEA라는 새로운 유닛도 발표했고, 게다가 오리지널 곡도 만들어서 발표한 때라서 더욱 그랬다.

 

maxresdefault.jpg (1280×720) 

▲ 선장은 말을 못해서 괴로운 방송이었지만, 재미로서는 레전드를 찍었던 테트리스 방송

 

결국 성대결절 발표 이후에도 계속 방송하는 폭주를 하던 끝에, 결국 목에서 피가 나는 상황까지 발생, 또 다시 장기 휴식을 고지하게 되었다. 게다가 발성 자체가 성대에 무리를 많이 주는 발성이라는 진단에, 그것을 고치기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까지 겸하는 휴식이었다.

 

그렇게 다시 휴식을 취한 후 돌아온 선장은 보이스 트레이닝의 영향인지 꽤나 안정적인 목소리를 들려주었고, 그로인해 이치미들은 많이 안심하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방송은 목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의사의 말에 따라, 과거처럼 다수의 방송을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는 잦은 빈도로 방송을 해주었고, 특히 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 공포 게임도 종종 해주는 등, 이치미들은 걱정이 되기도 했었지만 선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2021년이 그렇게 지나가고 2022년의 목표로는 반드시 성대결절을 완치시키고 보이스 트레이닝까지 잘 받아서 발성법도 바꾸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maxresdefault.jpg (1280×720) 

▲ 선장이 직접 연출했던 본격 버라이어티 쇼. 선장의 연출력을 잘 보여줬던 2주년 기념 방송.

 

하지만 2022년 초에 홀로라이브 3기생 내부에 무척이나 안좋은 일이 있어서 컨디션을 크게 망가트려 또 다시 장기 휴방에 들어갔고, 그 이후 빠른 복귀를 위해 보이스 트레이닝을 2개나 받는다는 트윗을 남긴 이후에, 어느날 갑자기 감기 기운이 있다는 트윗을 올린지라 이치미들은 놀랐지만 설마 하던 차에 결국 코로나19 확진을 받게 된 것이다. 특히 선장의 복귀가 매우 가까워졌다는 희망적인 소식이 있던 찰나에 알려진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라 더욱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있기 3일 전, 복귀의 의지를 불태우던 선장의 트윗

 

이치미들의 소원은 선장이 오래오래 방송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선장의 성격 자체가 누군가와 대화를 해야만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성격이기 때문에 더더욱 방송을 하고 싶어하는 것이지만, 이렇게 무리하다가 결국 영영 방송을 못해버리면 그보다 더 안타까운 일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복귀 방송 예정은 즐거움 보다 걱정이 먼저 될 수 밖에 없다. 이미 선장은 자신의 몸 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여러차례 복귀하려고 도전하다가 상태를 더 악화시켜왔기 때문이다. 사실 이번 복귀도 이미 회원 한정으로는 복귀하긴 했지만, 그 당시에도 심한 기침으로 말을 계속 하기가 어려웠는데, 그 이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부디 선장의 몸에 큰 무리가 없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이치미들은 선장의 방송을 오래오래 보고 싶다고!!

 

E7EY0dCXsAcevZC (478×680) 

E7EY0duXEAE2r8t (478×680) 

▲ 선장을 오래오래 보고 싶은 이치미들의 바람을 담은 만화 [바로가기]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ALL Stars 버스타 3회 참가자 모집중! 2024. 08. 09.
홀로라이브 x CAPSULE Cheer up 팝업 스토어 정보 공개! 2024. 08. 09.
국내 최초 영어권 버튜버(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100만 조회수 달성 2024. 08. 09.
스텔라이브 ‘여름 바캉스 FAIR & ONLY SHOP’ 개최! 2024. 08. 09.
국내 신규 버추얼 기획사 ‘V-Connect (브이커넥트)’ 설립 2024. 08. 09.
9Month Event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