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4기생 토코야미 토와가 부른 커버곡「보카 델라 베리타 (ボッカデラベリタ)」가 4월 24일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2020년 12월 23일 토코야미 토와가「보카 델라 베리타」를 커버하여 채널에 공개한지 488일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하게 되었다. 이 곡은 토코야미 토와의 5번째 솔로 커버곡이며, 높은 고음이 매력적인 곡으로, 토코야미 토와의 시원한 고음을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히이라기 키라이가 작사, 작곡하고 2020년 4월 16일에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된 V flower의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이며, 히이라기 키라이의 최고 히트곡임은 물론, 2020년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된 보컬로이드 오리지널 곡 중에서 최초로 보컬로이드 전설 입성에 성공한 곡이며, 유튜브 채널에서는 1천만 조회수를 넘어선 곡이기도 하다.
해당곡의 제목인「보카 델라 베리타」는 이탈리아어로 '진실의 입'을 의미한다. 이 곡의 주제에 대한 해석이 많은데, 자신의 내면에 있는 기존과는 전혀 다른, 진짜 각성한 자아를 굳이 부정하려 애쓰다가 결국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이라는 설이 있다. 그것을 '악마'로 비유한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한편, 토코야미 토와는 자신의 또 다른 커버곡「Hearts」가 곧 100만 조회수를 바라보고 있으니, 많이들 봐달라는 트윗을 최근 하기도 했다.
▲ 토코야미 토와의 또 다른 커버곡「Hearts」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루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