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야미 토와, 셀리, 눈보라의「유메캬와 퍼플」1주년 되돌아보기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2.05.05 03:35

maxresdefault.jpg (1280×720)

 

홀로라이브 4기생 토코야미 토와의 CR컵 팀인「유메캬와 퍼플 (ゆめきゃわPURPLE)」이 5월 3일부로 결성된지 1주년이 되었다.

 

토코야미 토와(이하 토와), 크레이지 라쿤(CR: Crazy Raccoon) 프로게이머인 셀리, 니지산지KR 3기생 눈보라(현재는 졸업)로 이루어진 해당 팀은, 한국에 토코야미 토와가 많이 알려지게 된 주요 계기라 할 수 있는 팀이다.

 

2021년에 열린 5회 CR컵에 출전할 팀을 처음 결성할 당시, 이 대회를 참가하려고 했던 눈보라에게 크레이지 라쿤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이번 CR컵에 토와가 눈보라와 함께 참전을 하고 싶다는 요청이 왔는데 어떠냐는 제안을 눈보라가 받아들이게 되어 둘의 만남이 성사될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 1명의 팀원을 구하려고 할때는, 크레이지 라쿤의 대표인 오지지로부터 셀리를 팀원으로 하는 것은 어떻겠냐는 제안에, 토와, 눈보라, 그리고 셀리의 3명으로 구성된 팀을 최종적으로 구성할 수 있었다.

 

E1BmX-SVgAAvqYQ (680×383)

▲ 대회라는 계기가 아니었다면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을 조합이 아니었을까

 

그 당시 한국에서 가장 잘하는 프로게이머라 알려진 셀리와, 여자 버튜버 중에서 APEX를 가장 잘한다고 알려진 눈보라와 같이 팀이 되었기에, 부담감이 심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던 토와였으나, 이후 눈보라의 케어와 셀리의 조언으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팀에 녹아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토와의 한국어나 셀리와 눈보라의 장난, 토와에게 한국어(욕) 알려주기 등, 각종 웃긴 상황들을 자주 보여주면서 모두에게 사랑받는 팀으로 거듭났다.

 

CR컵 본선 첫 번째 판에서는, 셀리의 장난으로 웃던 토와가 지브롤터를 선택하지 못하고 라이프라인을 잘못 선택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였고, 중간 중간 사운드 버그로 인해 판단미스가 생기는 등, 두 번째 판까지 초반에 광탈하며 많이 의기소침해진 모습을 보여줬으며, 세 번째 판에서도 토와가 제일 처음으로 죽임을 당해 좌절에 빠지기도 했다. 

 

E1bH9SaUUAQhOpM (680×382)

▲ 5회 CR컵에 참가했던 (우측부터) 토와, 셀리, 눈보라

 

결국 토와가 사망한 후, 건너편에 있는 적군들로 인해 토와를 부활시키기 위한 비콘에 다가갈 수 없었던 상황에서, 무려 4분간의 대치끝에 최종 결단을 내린 셀리는 선제 공격을 선택하게 되었고, 여기서 셀리의 "やろう (하자)"와, 이에 쿨하게 대답하는 눈보라의 "OK"는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았다. 

 

결국 이 전투에서 셀리와 눈보라의 2인은 상대 적군 3인 풀팟을 상대로 승리, 결국 토와를 부활시키면서 지브롤터의 돔(방어막)과 궁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오게 되며, 이후 지브롤터의 돔과 궁을 이용하여 챔피언(1등)을 따내게 되었다.

 

그 후, 네 번째 판에서는 3등을 하면서 전체 1등까지 올라가 우승의 꿈을 살짝 꾸기도 했지만, 아쉽게도 마지막 판에서 빠른 탈락을 하며 전체 4등으로 CR컵 본선을 마무리 짓게 되었다.

 

E1bj3QEVcAIeZsV (680×510)

▲ 결국 4위를 차지한 유메캬와 퍼플

 

CR컵 본선이 마무리 된 후, 토와는 본인이 직접 준비한 한국어로 된 편지를 귀여우면서도 어눌한 말투로 읽어 주면서 그동안 같이 게임해줘 너무 고맙고 앞으로도 같이 하고 싶다는 말을 하며, 한국인 팬들이나 같은 팀원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줬다.

 

그 이후로도 유메캬와 퍼플(토와, 셀리, 눈보라)은「APEX Legends」,「포켓몬 유나이트」,「Left 4 Dead 2」,「마리오 파티」등, 여러가지 게임들을 같이 플레이 하기도 하고「시부야 하루 커스텀」같은 커스텀 대회를 같이하기도 하는 등, 세 사람이 점점 더 절친이 되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E1RyyvyVcAEf1gF (680×383)

▲ 유메캬와 퍼플로 함께 있을때는 마음껏 웃을 수 있는 토와

 

그러다 11월 30일, 니지산지KR 3기생 눈보라가 졸업을 하게 되면서 방송에서는 유메캬와 퍼플을 다시 보기 힘들어졌지만, 그 후 토와에게 눈보라의 마이크가 넘어가고, 머리 장식에서도 눈보라와 흡사한 머리장식이 있는 것과, 홀로라이브 3주년 기념 페스티벌에도 눈보라에게 티켓을 보내줘서, 눈보라가 '잘봤고 너무 귀엽고 이뻤다'는 답변을 받았다는 것을 방송에서 말해주는 등, 여전히 눈보라와의 인연은 끊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줬다.

 

셀리와도 트위터 및 APEX를 같이 하기도 하고, 이번 V최협결정전 Startend팀에서도 셀리에게 오더같은 것을 배웠다는 말을 하며 셀리와의 인연도 끊어지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리스너들도 눈보라에 대한 질문과 셀리의 대한 질문 및 유메캬와 퍼플에 대한 질문이 잡담 방송 중에도 나올 정도로 그들의 팀은 인상깊게 모두에게 남아있다.

 

이렇듯 모두가 사랑하고 그들간의 케미도 뛰어난 유메캬와 퍼플은 어느덧 1주년이 되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그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루단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ALL Stars 버스타 3회 참가자 모집중! 2024. 08. 09.
홀로라이브 x CAPSULE Cheer up 팝업 스토어 정보 공개! 2024. 08. 09.
국내 최초 영어권 버튜버(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100만 조회수 달성 2024. 08. 09.
스텔라이브 ‘여름 바캉스 FAIR & ONLY SHOP’ 개최! 2024. 08. 09.
국내 신규 버추얼 기획사 ‘V-Connect (브이커넥트)’ 설립 2024. 08. 09.
9Month Event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