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라이브 0기생 토키노 소라가 싱어송라이터 히로세 코미와「인사 보이스 트레이닝」콜라보레이션 방송을 진행했다.
히로세 코미는 일본의 싱어송라이터로, 수많은 겨울 노래를 오랫동안 히트시키며「겨울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대표곡으로는「로맨스의 신님」, 니코니코 동화의 겟단으로 유명한「promise」가 있고, TV 애니메이션「카드캡터 사쿠라」의 1기 오프닝 테마인「Catch You Catch Me」의 작사/작곡, 엔딩 테마「Groovy!」의 작사/작곡/노래로도 유명하다. 또한, 토키노 소라와 같은 레이블인 빅터 엔터테인먼트의 대 선배이기도 하다.
이번 영상에서는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는 모습과, 둘이서 함께 히로세 코미의 명곡「로맨스의 신님」을 부르는 등의 활동이 담겨있다. 토키노 소라는 대선배와 콜라보레이션이 처음이라, 믿을 수 없다는 감각과 무척 행복한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으며, 히로세 코미를 평소에도 잘 알고 있었다는 말과 함께, 이 콜라보레이션이 어떻게 성사되었는지 자신의 생각을 말했고, 히로세 코미 역시 자신이 YouTube 활동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토키노 소라의 팬이었다고 하거나, 소라가 방송할때는 채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용돈도 주고 있다는 말을 하는 등 여러가지 대화를 나누었다.
▲ 로맨스의 신님을 함께 부르는 토키노 소라와 히로세 코미
마지막 소감으로, 토키노 소라는 다시 함께 방송을 하고 싶다는 말을 했고, 히로세 코미는 작곡과 작사도 일단 특기로 하고 있기에, 소라의 힘으로 어떻게 안되겠느냐며 묻자, 소라는 매우 기뻐하면서 꼭 부르고 싶다는 의향을 밝혔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Earl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