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뒤셀도르프에서 2022년 6월 4일과 5일의 양일에 걸쳐서 개최되는 독일 최대의 만화・애니메이션 컨벤션「DoKomi」에 홀로라이브의 타카나시 키아라와 IRyS가 참가하게 되면서, 그 특별 방송에 초대되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난 5월 8일 20시, 트위치「DoKomi」채널에서 시작된 이 방송에는 홀로라이브 EN Myth의 타카나시 키아라, 홀로라이브 EN Hope의 IRyS가 초대 손님으로 참가하였고, VTuber Catboy가 사회를 보면서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DoKomi」에 참여하는 타카나시 키아라와 IRyS를 만날 수 있는 1:1 만남의 자리가 있으며, 총 30명을 추첨하게 된다. 6월 4일 토요일에는 타카나시 키아라와의 만남을, 6월 5일 일요일에는 IRyS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신청서는 SNS 등을 통해서 게시할 예정이라고. 더불어 메인 이벤트인「미니 콘서트」개최와, 홀로라이브 부스에서는 한정 상품의 판매도 예정되어 있다.
각각의 1:1 만남 응모는 아래의 링크에서 할 수 있다.
만화・애니메이션 컨벤션「DoKomi」는, 2009년부터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매년 양일간 개최된 독일에서 가장 큰 만화, 애니메이션 컨벤션으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코스프레, 패션 등, 다양한 범위의 주제를 다루는 행사다. 이미 2013년에 1만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 매년 방문자를 늘려가면서 이제는 55,000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대형 이벤트다.
한편, 한국에서 개최되는 이벤트「서울 팝콘」에서는, 팝 컬쳐 유튜버들과 특별 게스트 초청 이벤트를 진행, 5월 13일까지 '만나고 싶은 게스트는?' 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8월 25일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되는「서울 팝콘」행사에 버츄얼 유튜버가 초청될 예정이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돈땃쥐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