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야미 토와가 참여한「에펙 축제 외전S」성황리에 종료!

Share twitter Share facebook Share kakaotalk
Reporter BJ
  2022.05.16 13:30

FSxpTqJUUAIyrql (680×383)

 

프로게이머들이 다수 참가하고 홀로라이브 4기생 토코야미 토와도 참가한「에펙 축제 외전 S」이, 2022년 5월 15일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토코야미 토와(이하 토와)는 ABCDE 그룹 중에 E그룹에 속했으며, 각 그룹의 최고 티어인 A그룹은 전원 현 프로게이머, B그룹은 전 프로게이머 혹은 프레데터 상위권, C그룹은 프레데터, D그룹은 마스터 상위, E그룹은 마스터 하위와 다이아로 구성되었다.

 

이번 대회는 굉장히 높은 티어의 인원들로 구성되어, 긴장된 모습이 역력했던 토와는 “너무 긴장된다”는 말을 반복했고, 같은 E그룹에 속해있던 Vspo77 소속 이치노세 우루하와 긴장을 푸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윽고 시작된 드래프트 추첨에서는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졌는데, 첫 번째 지명에 토와를 지목한 리더가 두 명이나 나오게 된 것이다. 한 명은 모두가 잘아는 진성 '토코야미 권속' 프로팀 Scarz 소속의 rpr 선수였으며, 다른 한 명은 의외로 flora소속 Ling선수였다. 같은 선수를 지명하면 추첨을 통해서 결정한다는 규칙이 있었기에 토와를 두고 추첨을 진행하게 되었고, 결국 진성 '토코야미 권속' rpr 선수가 추첨에서 승리하게 되었다.

 

이전에도 함께 게임을 했었던 rpr 선수와 팀을 이루게 된 토와는 안정감을 되찾았으며, 그 이후 두 번째 지명을 통해서 rpr 선수가 크레이지 라쿤 소속 스트리머 캡틴(Cpt)를 지목, 이번에는 솔로 지목이었기에 바로 당첨이 되며 팀이 만들어졌다.

 

A그룹 rpr 선수, B그룹 Cpt, E그룹 토와로 이루어진 팀은, 모두 토와와 인연이 있는 선수들이라 멘탈적으로는 편하게 진행이 가능했으나, 세 명의 언어가 영어, 한국어, 일본어로 모두 달랐기에 브리핑에서는 세 가지 언어가 섞여나오는 재미있는 상황도 발생하게 되었다.

 

▲ 토와, rpr, Cpt 라는 독특한 조합

 

해당 대회의 경우에는 각 경기마다 킬 포인트 제한이 있었으며, 1~2경기는 킬 포인트 3포인트, 3경기는 6포인트, 5경기는 9포인트, 최종 경기는 킬 포인트 제한이 없으며, 킬당 1포인트가 아닌 2포인트를 얻는 식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4번째 경기는 솔로 경기로 A그룹 20명, B, C그룹 각각 10명씩 20명, D, E그룹 각각 10명씩 20명으로 3그룹으로 나뉘어 솔로 경기가 진행되며 1킬당 3포인트씩 제한 없이 획득 가능한 규칙으로 진행되었다.

 

그렇게 첫 번째 경기가 시작되었다. 첫 번째 경기는 가장 최근에 나온 신규 맵인 '스톰 포인트'에서 시작하게 되었으며, 첫 링은 랜드마크(팀이 내리는 곳)에 겹쳐 있었으나, 두 번째 링이 굉장히 멀리 잡히면서 자리를 잡는게 힘든 상황이 나오며 이동을 하다가 전멸! 그렇게 15등을 차지하며 첫 번째 경기는 아쉽게 마무리 되었다.

 

좀 더 잘하자는 화이팅을 서로 하며 두 번째 경기를 시작, 두 번째 경기는 '스톰 포인트'가 아닌 대회에서 주로 사용되는 '세상의 끝' 이라는 맵에서 진행을 하게 되었다.

 

두 번째 경기는 첫 번째 경기와는 달리 굉장히 좋은 출발을 하게 되었으며, 링 자체도 토와팀에게 굉장히 가까운 링으로 잡혀서, 자리만 빠르게 잘 잡는다면 챔피언을 노려볼 수도 있는 상황으로 진행되었다.

 

그 후 위험한 상황도 많이 발생하였으나, rpr 선수과 Cpt의 커버로 상대팀을 전멸시키며 유리한 자리를 선점하며 진행하였으며, rpr 선수와 Cpt의 빠른 템포 및 끝도 없이 올라가는 텐션을 따라가기 벅차했던 토코야미 토와는 처음엔 같이 소리 지르며 '렛츠고!!'를 외치며 진행하였으나, 이후 두 고수들의 속도를 따라가기 벅차 정신없는 모습이 눈에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그러한 빠른 템포 및 높은 텐션으로 최후의 2팀까지 진행할 수 있었으나 아쉽게도 마지막 돔 파이트에서 패배! 순위는 2등에 킬은 15킬을 성공하였다.

 

▲ 아쉽게 2위를 차지한 두 번째 경기

 

그렇게 두 번째 경기를 굉장히 높은 순위와 킬을 휩쓸며 마무리 한 토와팀은, 다음 경기에서는 챔피언을 따보자는 결의를 하며 세 번째 경기에 진입, 진행 맵은 다시 '스톰 포인트'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 너무 많이 힘을 쏟았는가, 아니면 '스톰 포인트' 맵에서는 힘을 못쓰는것인가, 이번엔 첫 번째 경기보다도 낮은 순위인 18위로 세 번째 경기를 마무리 하게 되는 굉장히 아쉬운 상황이 연출되게 되었다.

 

그리고 대망의 4번째 경기, 세 그룹으로 나눈 솔로 경기가 진행되었다. 토와는 솔로 경기 대기방에 들어가면서부터 굉장히 긴장을 하는 모습들이 보였으며, 멘헤라 토와가 나오거나 덜덜덜 떨면서 패닉에 빠져 소리지르는 모습도 나오는 등 굉장히 귀엽고도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경기가 진행되었다.

 

해당 경기는 '세상의 끝' 맵에서 진행 되었으며, 절대 한자리에서 버티기를 선언하던 토와는 링이 다른곳으로 튀어나감으로 인해 이동을 결정했지만, 결국 이동 중 1:1 대전에서 사망하며 12등을 기록하게 되었다. 아쉬운 기록이었지만 재미있고 다양한 토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경기였다.

 

그 이후 5번째 경기에서는 '스톰 포인트' 맵에서 진행되었으나, 1, 3경기와 같이 '스톰 포인트'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며 11등을 기록, 이후 최종 경기의 맵은 토와팀에게 유리한 '세상의 끝' 맵이었으나, 3:3 초반 교전에서 전멸하게 되며 최종 경기에서 19등을 기록, 총점 16점이 되면서 전체 19등으로 대회를 마무리 하게 되었다.

 

아쉬운 등수였으나 대회를 한껏 즐긴 토와는 같은 팀인 rpr 선수와 Cpt에게 정말 즐거웠다는 말과 함께 감사 인사를 했으며, 트윗을 통해서도 “이번 에펙 축제를 통해 많은 프로 선수들과 강한 선수들과 함께 플레이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는 말을 하며 긍정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지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루단 ]

홀로라이브로 버튜버에 입문하여, 홀로라이브 한국어 뉴스 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했었습니다. 현재는 버튜버 전문 인터넷 신문사 VROZ를 만들고, 버튜버에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버튜버 본인, 관련 업체, 또는 팬 분들로부터 각종 보도자료나 홍보자료도 받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https://vroznews.com/contact
이 기사가 좋았다면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V-ALL Stars 버스타 3회 참가자 모집중! 2024. 08. 09.
홀로라이브 x CAPSULE Cheer up 팝업 스토어 정보 공개! 2024. 08. 09.
국내 최초 영어권 버튜버(Vtuber) 엔터테인먼트 V&U, 애니메이션 100만 조회수 달성 2024. 08. 09.
스텔라이브 ‘여름 바캉스 FAIR & ONLY SHOP’ 개최! 2024. 08. 09.
국내 신규 버추얼 기획사 ‘V-Connect (브이커넥트)’ 설립 2024. 08. 09.
9Month Event
HOT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