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조라 스바루, 유즈키 초코, 히메모리 루나, 시시로 보탄의 4명 유닛, '스바초코루나땅'이 함께 진행한「세계 놀이대전 51」의 방송이 많은 웃음을 남기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모두를 너덜너덜하게 만들겠다는 홀로라이브 2기생 오오조라 스바루(이하 스바루)와, 여러 꽁냥거림을 곱씹고 웃어가며 행복을 얻어가겠다는 홀로라이브 2기생 유즈키 초코(이하 초코), 스바초코루나땅으로 계속 세계 놀이대전을 하고 싶었고, 오늘은 진정한 패배자를 정하고 싶다는 홀로라이브 4기생 히메모리 루나(이하 루나), 4명이서 세계 놀이대전을 할 기회는 별로 없었기에 기대된다고 하는 시시로 보탄(이하 보탄)의 4인 콜라보레이션이 3주만에 진행되었다.
이번 게임에서 패배하면 트위터 이름 뒤에다 '패배자'를 붙이게 되며, 트위터에다가 '패배자' 라고 적은 트윗을 올리면, 답글로 나머지 사람들이 '패배자잖아' 라고 적는 규칙으로 시작했다.
첫 번째 게임은 세븐스. 52장의 트럼프 카드를 4명이서 나눠가지고 자기가 가진 카드를 최대한 빨리 털어내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의 결과는 4등이 초코, 3등이 루나, 2등이 보탄, 1등은 스바루의 순위로 마무리 되었다.
두 번째 게임은 블랙잭. 칩을 걸고 딜러에게 2장의 카드를 받아 딜러보다 높은 숫자의 합을 만들면 승리하는 게임이다. 처음부터 4명 모두들 시작 코인의 전부인 칩 100개를 걸고 시작하였는데, 모두 패배하여 4명 모두 잔금 0로 시작하게 되었고, 스바루는 더블다운(칩을 더 걸고 1장을 받는 선택)에 실패하여 잔금 -100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게임 중 4명 모두 한 번에 걸 수 있는 최대치인 칩 100개를 계속 거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보탄과 초코는 중반까지 자금을 유지하는가 싶었지만, 계속해서 높은 숫자를 뽑는 딜러로 인해 마이너스로 떨어지게 되었다. 게임의 결과는 4등이 스바루(-700), 3등이 초코(-450), 2등이 보탄(-300), 1등은 루나(350)로, 루나를 제외하고 모두 점수가 마이너스 인채로 종료되었다.
▲ 이걸 본 리스너들의 말. '너희들은 제발 도박하지 마라..'
세 번째 게임은 에어하키. 2명이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2명씩 나뉘어서 게임을 하게 되었다. 대결은 루나 vs 보탄, 스바루 vs 초코의 대결을 한 이후 패자조와 승자조가 붙었다. 루나 vs 보탄의 대결에서는, 보탄은 익숙하지 않은 모습으로 자책골을 넣을 뻔 하는 등 실수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어 웃음을 주었고, 그 결과 10:6으로 루나가 승리하였다. 스바루 vs 초코의 대전에서는, 스바루와 초코가 빠르고 좋은 승부를 보여줬는데, 서로 지기 싫어하며 괴성을 지르는 모습은 관전하는 2명과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준 초코였지만, 결국은 스바루의 역공으로 인해 10:9로 스바루가 승리하였다. 승자조와 패자조의 대결은 10점내기 에서 5점내기로 변경을 하여 진행하였는데, 패자조에서는 보탄이 승기를 잡는가 싶었지만 초코가 5:4로 승리하였고, 승자조에서는 5:3으로 스바루가 승리를 거뒀다. 결국 게임의 결과는 4등이 보탄, 3등이 초코, 2등이 루나, 1등은 스바루가 되었다.
▲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던 에어하키
루나 이외엔 모두가 꼴찌를 기록했지만 그 결과는 처참했기에, 모두 사이 좋게 트위터의 이름 뒤에 1주간 패배자가 붙이게 되었으며, 다들 '패배자 입니다' 라고 트윗한 후, 다른 사람들이 그 트윗의 답글에 '패배자잖아' 라고 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초코는 패배자 옆에 트위터 인증마크가 있게 되어 인증된 패배자 같은 모습이 되어 웃음을 주었고, 보탄은 패배자 옆에 5/17일 부터 홀로마트! 라고 적혀있어 패배자의 홀로마트가 되어 웃음을 주기도 했다.
▲ 패배자가 된 오오조라 스바루
▲ 인증된 패배자 유즈키 초코
▲ 패배자라도 특집은 발매중!
▲ 패배자의 홀로마트
▲ 한 화면으로는 다 볼 수도 없는 '패배자' 선언 트윗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Earl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