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2일에 방송되었던 하코스 벨즈의「Gartic Phone」방송은 재미있는 상황이 많이 등장하여, 하코스 벨즈와 시청자들 모두 함께 웃으면서 즐겼던 방송이다.
홀로라이브 멤버들도 자주 진행했었던「Gartic Phone」방송을 시청자들과 함께 했을때의 재미라면, 다양한 개성을 가진 시청자들이 그림을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모호하게 그리거나 트롤짓을 하는것 또한 방송의 재미를 올려주는 포인트이다.
▲ 바로 저 그림을 그린 시청자의 닉네임이 'ZAID'
하코스 벨즈(이하 벨즈)가 5월 12일에 진행했던「Gartic Phone」시청자 참가자 중에서, 'ZAID' 라는 닉네임의 유저가 벨즈 공인으로 VIP로 선정이 되었는데, 해당 'ZAID' 닉네임을 쓰는 유저가 그림을 제출할때마다 그림이 역대급으로 변했기 때문에 벨즈는 해당 유저를 오늘 방송의 VIP로 선정했으며, 방송을 끝내려고 엔딩 크레딧을 보낼때 'ZAID'가 슈퍼챗을 보내자 엔딩 크레딧을 다시 끄고 'ZAID'를 부를 정도로, 벨즈의「Gartic Phone」방송에서 많은 인상을 남겼던 시청자다.
그런데 5월 12일 방송이 끝난 후에, URBAN DICTIONARY(위키처럼 사용자가 등록하는 형태의 인터넷 용어 사전. 관리자의 검토 승인후에 단어가 등록이 되는 형태)에, 한 유저가 'ZAID'의 동사형인 ZAIDED를 등록했고, 이는 사전에 등록된 의미로 살펴보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애매모호한' 등의 의미로 사전에 등록이 되어 인터넷 상에서 매우 화제가 되었다.
▲ 우사다 페코라의 방송에 등장했던 '月'
사실 홀로라이브 멤버들 중에서 이러한「Gartic Phone」트롤 유저는 그가 처음이 아닌데, 10개월 전 우사다 페코라가 진행했던「Gartic Phone」시청자 참여형 게임에서는 '月'이라는 시청자가 등장하여, 역대급 트롤 행위로, 초반에 설명이 되었던 내용이 완전히 변하는 재미있는 상황을 여럿 만들었다.
게다가 며칠 후 호쇼 마린이 진행했던「Gartic Phone」시청자 참여형 게임에서도 똑같은 '月'이라는 시청자가 등장, 역시나 트롤짓을 하면서 방송을 매우 즐겁게 만들었던 적이 있다.
▲ 호쇼 마린의 방송에서도 등장했던 '月'
재밌는 부분은, 우사다 페코라와 호쇼 마린 방송에서 재미를 주었던 시청자 '月'과, 이번에 벨즈 방송에서 재미를 주었던 시청자 'ZAID'의「Gartic Phone」아이콘이 같다는 점이다.
물론 해당 아이콘은「Gartic Phone」기본 아이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우연의 일치겠지만, 혹시 둘은 같은 사람이 아닐까? 하는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의 비슷한 재미를 각각의 방송에서 주었기에, 굉장히 재미있는 해프닝이 되었다.
[ 홀로라이브 팬클럽 기자 돈땃쥐미 ]